본문 바로가기

맛집과 레시피/진짜 맛집

서울 노원 맛집 족발집 두 곳, 공릉동 시장 족발 등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직접 먹어보고 맛이 없으면 글을 올리지 않는 정이넘치는마을입니다. 연말이 찾아오다보니 한 해를 잘 마무리 하자는 의미의 외식과 회식에 참석 하는 분들이 많아 졌네요. 1년동안 가족과 본인을 위해 대단히 수고 많으셨습니다.

 

항상 자주 듣는말이지만 어찌된 영문인지 해가갈 수록 먹고살기가 힘들어 지는지 누구나 한숨이 먼저 나오실 테지만 그래도 마무리는 잘지으셔야 내년엔 안될일도 잘 풀리고 좀 더 의미있는 일이 생기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12월 말이되면서 올해를 잘 마무리하자는 의미에서 모인 사람들이 동네나 시내 도심지에 북적입니다. 이번 글은 이 동네에 살면서 먹어본 족발집 중에 가장 괜찮았던 두 집을 추천해볼까 하네요. 바로 아래 명시한 가계이며 찍어뒀던 사진과 생각을 곁들여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 가던길에 만난 미니 눈사람

 

이날 눈이 많이 온 후라 눈을 즐기려는 사람들도 많이 보이네요. 다만 길이 미끄럽고 또 이 눈을 치워야 하는 분들에겐 얄미운 존재이기도 합니다.

 

저희가 자주 가는 족발집엔 공원을 지나야 하는데 누군가 만들어 놓은 눈사람이 보이네요. 손시려웠을텐데 손까지 만들어 놓고 앙증맞네요.



1.체인점명 '가장맛있는족발'

 


▲ 셋팅된 모습

 

이 집을 알기전까지는 노원구 공릉동 시장에 잘 알려진 족발집을 이용했습니다. 공릉동시장 족발도 충분히 맛있지만 배달만 전문으로 하는 가계라 밖에나가 식당에서 먹을 수 없다는 점이 때론 아쉬웠습니다.

 

 

그래서 동네 가계를 찾아봤죠. 그랬더니 타지역에서 봤던 족발 체임점이 들어선걸 알았습니다. 손님들도 많고 표정 또한 즐겁습니다. 그리고 맛도 괜찮아서 자주 들리고 있는 족발집이네요.

 

▲ 셀프로 리필

 

아무튼 자리를 잡고 얼마지나지 않아 기본 반찬들이 나왔네요. 겆저리 김치와 부추무침, 상추 마늘 깻잎 백김치 입니다. 족발 맛을 더욱 좋게 해줄 반찬들의 맛은 어디가서도 뒤지지 않는 맛입니다.

 

▲ 날치알 주먹밥

 

이 집의 특징은 족발만큼이나 맛있는 주먹밥입니다. 전문집 저리가라하는 맛인데 와이프와 아들도 잘 먹으니 보통 두 개를 시켜먹습니다.

 

▲ 의외로 맛이 괜찮다

 

비닐장갑을 끼우고 한입에 먹을만큼 돌돌 말았네요. 짭잘하면서 매우 고소합니다. 제법 중독성이 있어요. 족발이 매울때 같이먹으면 더할나위 없겠죠. 전 어찌 식당에만 오면 매뉴판을 안찍는군요. 그래야 보시는 분이 가격등 참고를 하실텐데.. 다음번엔 잊지 않겠습니다^^

 

아무튼 이집은 막국수도 맛있게 나오는 편입니다. 물론 별도로 시켜야 하구요.

 


▲ 족발 등장

 

이 날은 매운족발도 먹어보고싶어 반반을 시켰습니다. 창신동 매운족발보단 좀 못하지만 제법 맛있었습니다. 불맛이 나는걸로 보아 구을때 직화를 이용하는것 같습니다.

 

 

순환도 빠르고 일단 재료가 신선한것 같으니 족발 또한 부드럽고 고소합니다. 묵은 냄세가 안난다고 할까요? 간도 적당하며 이 집 특유의 양념이 잘 배여있죠. 그래서 따로 찍어먹는 장이 필요없습니다. 그리고 직원 분들 바쁘지만 친절 하십니다.

 


▲ 반반 주문

 

아무튼 우리가족은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누고 저 혼자 소주 한 병과 사진에서 보이는 큰 뼈에 붙은 살까지 클리어 하고 나왔습니다.

 

족발이나 반찬등 거의 흠잡을 곳 없는 수준이지만 가격이 다소 비싸다는게 흠이라면 흠이지요. 양은 충분한 편입니다.

 

값은 일반이나 양념이냐 중자냐 대자냐 반반이냐에 따라서 31,000원에서 36,000원까지 합니다. 소주 한 병에 사이드 메뉴 한 두 가지까지 추가 하면 3~4인기준 5만원 정도 보시면 될듯 하네요.

 


▲ 위치

 

위치는 노원구 중계 브라운스톤 상가 1층에 가장맛있는족발 이라는 체인점입니다. 노원구에서 족발집을 찾는다면 배달로는 노원구 공릉동 도깨비시장내 가마솥왕족발, 그리고 밖 외식에선 이 가계를 추천드려 봅니다.



2.공릉동시장 '가마솥 왕족발'


아래는 배달받은 모습을 담은 이미지 입니다. 전에 찍어뒀던 사진이 있어서 추가 첨부 했습니다.



▲ 포장모습


새우젖, 막장, 초고추장, 총 3가지 소스 제공, 그리고 양파절임, 무말랭이, 상추, 깻잎을 넣어줍니다. 특히 초고추장 소스의 맛이 아주 괜찮습니다.



▲ 늘 당일 삶은 족발이라고 합니다



▲ 그렇다보니 상당히 부드러운 육질이 특징입니다



▲ 위치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