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와 리뷰/생활정보 꿀팁

삼성 SSD 보증기간 및 정품 확인 방법 (전 모델 별 AS기간)


컴퓨터의 데이터 저장을 담당하는 하드디스크 즉 HDD 시절은 점차 저물어 가고 이제는 SSD 시대로 완전히 탈바꿈 하는 과도기를 거치고 있습니다. 현재 추세는 윈도우를 설치하는 디스크로 속도가 상대적으로 빠른 SSD를 선택하고 있으며 저렴한 HDD는 이제 단순 데이터 저장 용도로 사용하고 있죠.


SSD의 가격이 과거에 비해 많이 저렴해 진 이유도 한몫 하고 있으며 이를 생산하는 기업들도 많다 보니 선택의 폭도 넓은 편입니다.


삼성 SSD A/S 보증 기간 조회 방법


저는 삼성전자에서 만든 SSD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정품 유무 및 무상 서비스 기간이 궁금해 져서 공식 사이트를 방문해 보았습니다. 어떻게 조회 하는지 궁금 하시다면 아래 내용을 보시도록 하세요.


 

▶ 2.5인치 일반 타입과 NVme 방식 모두 확인이 가능하며 조회 시 가장 중요한 것은 시리얼 넘버(S/N) 입니다. 몸체에 부착된 스티커를 먼저 찾은 후 확인해 주세요.


 



1.모델별 서비스 적용 기간


(1) 기본 품질 보증 1년 : 전 모델 공통 (사용자 부주의로 인한 고장, 파손, 충격, 화재에 따른 무상 보증을 말함)


(2) 자체 고장 시 


3년 적용 모델 : 470, 830, 840, 840EVO, 840EVO MSATA, 650, 750, 960EVO, PSSD T1, PSSD T3, PSSD T5

                           

5년 적용 모델 : 840PRO, 850EVO, 860EVO, 860PRO, 950PRO, 960PRO, 970EVO, 970PRO, 850EVO , MSATA, 850EVO M.2, 860EVO MSATA, 860EVO M.2

                           

10년 적용 모델 : 850PRO


출시 년도 및 제품 모델에 따라 보증 기간이 3년 5년 10년으로 나뉘며 공장 출하 일에 맞추어 부착된 시리얼 넘버를 통해 잔여 보증 기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구매 영수증을 보관하고 있다면 구매 일이 우선 기준. 


(사실상 사용자 부주의로 인한 파손만 없다면 3년~10년이 적용 되며 HDD 및 SSD 특유의 묻지마 교환 방식으로 진행)



2. 무상 A/S 보증 기간 조회 방법


2.5인치 제품은 뒷면이나 측면을 보면 해당 모델에 대한 정보가 담긴 부분이나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시리얼넘버 즉 S/N: 가 쓰여진 부분을 찾습니다.


▲ NVme 방식 SSD


메인보드 슬롯에 바로 꼽는 NVme 방식은 위 사진처럼 PCB IC위에 부착된 흰색 레이블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메모 해 두셨다면 아래 SSD 보증 기간 확인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 SSD 보증기간 조회하기


위 링크를 클릭하시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 됩니다. 중간 SSD Serial Number 칸에 앞서 확인한 시리얼넘버를 정확히 입력한 후 파란색 조회 버튼을 클릭하면 하단에 정품 여부와 AS기간 만료 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대 5개 까지 입력하여 한꺼번에 확인 가능.



이곳에서 확인된 보증 기간을 토대로 삼성 SSD AS를 담당하는 용산 및 수원 센터를 직접 방문하거나 멀다면 택배를 보내 무상 서비스 받으시면 됩니다. 


A/S 방법에 대해 좀 더 자세한 정보가 필요 하시다면 아래 따로 정리한 글을 확인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