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와 리뷰/생활정보 꿀팁

삼성 SSD 서비스센터 AS 후기 (위치 및 택배 이용 방법)


얼마 전 사용 중인 삼성 SSD가 인식과 관련하여 문제가 발생해 무상 서비스를 받게 되었습니다. 이 과정에서 SSD 제품은 일반 센터에서는 서비스 받을 수 없고 전국에 단 두 곳만 위치한 삼성 SSD 전용 서비스 센터에서만 가능한 점을 알았습니다.


삼성 SSD AS 센터 위치 및 무상 서비스 방법


만약 거리 상 이 두 곳의 방문이 어렵다면 택배(착불)를 이용하면 됩니다. 이곳의 위치와 좀 더 자세한 A/S 방법은 아래 내용을 각각 확인해 보세요.


 

▶ 우선 사용 중인 SSD 제품이 삼성이 것이 맞는지 확인하시고 영수증이 없다면 A/S 기간이 남아 있는지 조회해 보아야 합니다. 조회 방법을 다룬 글은 아래 관련 글 더 보기를 참조하세요.


 



1.수원 삼성테크노파크점(방문 및 택배 접수 가능)


▲ 수원점 택배 접수시 문자 내용


삼성 SSD 서비스센터 수원점 이용 방법으로 전국 택배 접수는 이곳에서만 이루어 집니다. 위 말미에 쓰여진 전화번호로 접수하면 안내 문자를 받게 되며 잘 포장하여 해당 주소지로 보내면 됩니다. 이때 택배비는 무료로서 착불로 보내면 되며 우체국 택배 이용 시 보다 빠른 처리가 가능합니다.


주소 : 우편번호 165-21 경기 수원시 영통구 원천동 471번지 삼성테크노파크 112호



2.용산 선인상가점(방문만 가능)


▲ 용산전자상가


나머지 서비스센터 한 곳은 2013년도에 오픈한 용산전자상가 단지내 선인상가 21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방문 접수만 가능하며 삼성에서 만든 각종 메모리들 또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주소 : 서울시 용산구 한강로 2가 16-1 선인상가 21동 3층 211호~212호 



▲ 주소 및 약도


수원점과 달리 용산점은 대중교통이 편리합니다. 1호선 용산역(광장쪽) 혹은 4호선 신용산역(5번출구) 내려 신용산 지하도를 통과하게 되면 우측에 선인상가 21동이 바로 눈에 들어 옵니다.


그리고 자가용 이용 시 직원에게 이야기하면 1시간 무료 주차권을 받을 수 있으며 당연하겠지만 주차는 선인상가 주차장을 이용해야 합니다. 끝으로 아래는 삼성 SSD 보증 기간 확인 방법 입니다.



관련 글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