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와 리뷰/생활정보 꿀팁

IPTV 셋톱박스에서 PLEX 앱 동영상 재생이 안되는 경우


PLEX 앱은 인터넷 공유기만 있다면 누구라도 쉽게 개인 스트리밍 서비스 환경을 구축해 주죠. 개인적으로 직접 촬영한 영상을 가족간 공유로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최근 SK BTV BFX-AT100 셋톱박스로 바꾸게 되었고 PLEX 설치 후 TV에서 동영상을 실행 했지만 오류가 나 재생이 되지 않았습니다. 


PLEX 동영생 재생 오류 해결 방법


안드로이드 플랫폼인 IPTV 셋톱박스라면 종종 겪는 현상으로 해결을 위한 시간은 다소 소요 됐지만 방법은 매우 간단했습니다. 그럼 아래 내용을 보시겠습니다.


 

▶ 기존 PLEX 앱을 지우고 최신 버전으로 설치를 했음에도 해결이 되지 않는 다면 본 방법으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 오류 메시지


'현재 동영상을 재생하는데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Plex 미디어 서버 및 현재 앱을 다시 시작해 보십시오'라며 재생이 되지 않았던 것이죠. 버그인 것 같습니다.


▲ 계정 선택


자 그럼 해결해 보도록 하죠. PLEX앱을 실행 하셨다면 좌측 상단에 있는 계정 주소를 선택해 주세요. 이곳에서 설정 메뉴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 설정 선택


그런 다음, 설정을 선택합니다.


▲ 해당 아이콘 선택


많은 설정 아이콘들 중 고급 - Enable new video player 를 선택해 줍니다.


▲ 끄기


마지막으로 끄기를 선택해 주세요. 그러면 오류 메시지가 더 이상 출력 되지 않고 동영상 재생이 잘 되게 됩니다. 아무튼 다음번 판올림땐 버그가 고쳐지길 바라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