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와 리뷰/액세서리

로지텍 무선 키보드 마우스 세트 MK-235 사용 후기


사무실에서 PC와 함께 사용 중인 키보드와 마우스의 오랜 사용으로 자판의 글씨가 흐릿해지고 삐걱 거리는 키까지 하나둘 생겨 불편한 지경에 이르렀습니다.


이제 바꿀 때가 됐다 싶어 소위 가성비 제품을 알아보던 중, 로지텍 무선 키보드와 마우스가 세트로 있는 MK-235 제품이 눈에 들어오게 됐습니다. 무선이면서 키보드 마우스 세트 치고는 2만원 조금 넘는 저렴한 가격에 제품 평도 무난한 것 같아 구매하기에 이르렀네요.


Logitech 무선 키보드 마우스 세트 MK-235


과연 싼게 비지떡인지 아니면 로지텍이라는 명성에 걸맞게 적어도 기본기는 갖추고 있는지 며칠 간 사용하면서 받은 느낌을 후기로 작성하게 됐습니다.


 

▶ 인기 제품군에 속해서 인지 거의 모든 온라인 마켓에 판매 중에 있으며 가격은 2만원 초반대 가격으로 형성 되어 있습니다. 사용 후기 지금 확인해 보세요.





1.패키지 모습


▲ 박스 앞면


주문 후 하루 만에 택배를 받았습니다. 키보드와 마우스의 크기에 최대한 맞춘 슬림한 박스 모양입니다.


▲ 박스 뒷면


통상 그러 하듯 박스 뒷면에는 간략한 스펙과 장점이 인쇄되어 있습니다. 추가 스펙은 아래에 좀 더 보충해 보았습니다.


키보드 스펙


인터페이스 : USB 무선

접점 방식 : 맴브레인

배터리 : AAA 2개

특징 : 생활 방수

크기 : 435.5 x 137.5 x 20.5mm (가로 세로 높이)

무게 : 475g


적은 양의 물 정도는 키보드에 흘려도 되는 생활 방수를 지원하고 있는 점이 눈에 들어 옵니다. 물론 음료수나 커피 등을 쏟으면 안되겠죠.


▲ USB 수신기


박스 뚜껑을 열었더니 무선 수신 장치인 USB 둥글이 독특하게 붙어 있네요. 참고로 주파수는 2.4GHz, 보안은 128비트 AES 방식이며 둥글 하나로 키보드와 마우스를 동시에 연결 시킵니다.


▲ 구성물


몸체를 감쌌던 비닐을 모두 벗겨내고 구성물을 모두 모아 찍어 봤습니다. 간략한 설명서 한 부와 배터리까지 포함된 모습입니다.



2.무선 키보드


▲ 키보드 자판 부


키보드 모습입니다. 초기 모델은 거의 검정색에 가까웠으나 최근 생산 되는 제품은 그 보다 좀 더 밝은 다크그레이 색상으로 만들어 지는 것 같습니다.



가격이 가격인 만큼 고급스러운 미가 풍기는 건 아니지만 사방이 유선형으로 안정감이 느껴지고 잘 질리지 않는 디자인입니다.


▲ 키보드 바닥면


바닥면에는 높이 조절 다리 2개와 AAA 사이즈 배터리 장착부, 그리고 미끌림 방지 고무 패드가 적절한 위치에 부착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아쉬운 점은 높이 조절 받침대의 내구성이 그리 튼튼한 구조로 보이지는 않네요.


▲ 키캡 모습


키캡 모습 또한 각진 형태이기 보다 부드럽게 곡면 처리된 모습입니다. 접점은 가장 대중적인 맴브레인 방식이 적용됐으며 눌렀을 시 상당히 부드럽고 깊이가 낮아 장시간 타이프시 부담감도 적었습니다.


▲ 로지텍 로고


다소 밋밋해 보이지만 우측 상단에는 음각 형태로 로지텍 로고가 새겨져 있습니다.



3.무선 마우스


무선 마우스는 키보드 보다는 좀 더 세련되어 보입니다. 간략한 스펙은 아래 정리해 보았습니다.


마우스 스펙


센서 종류 : 광

감도 : 최대 1000DPI

버튼 수: 3버튼

배터리 : AA형 1개


▲ 마우스 윗면


상단은 회색이며 이 커버를 위로 올리면 AA 사이즈 배터리 1개를 끼워 넣을 수 있는 공간이 나오게 됩니다. 그리고 측면은 손으로 파지시 마찰력을 높이기 위해 무수한 홈이 나 있고 색상은 검정색으로 투 톤 컬러 디자인이죠. 때문인지 키보드 보다는 좀 더 고급스러워 보입니다.


▲ 마우스 전면부


버튼은 휠을 포함한 3버튼 으로 측면에 기능 버튼이 하나 쯤 더 있었으면 하는 아쉬움도 남습니다.


▲ 마우스 바닥면


무선 마우스 대부분이 그러하듯 바닥면에는 전원 스위치가 위치해 있습니다. 물론 전력 소모량이 워낙 낮기 때문에 매일 PC를 이용한다면 굳이 꺼 놓을 필요는 없겠으나 장기간 방치에는 OFF 해 놓는 것이 배터리 수명에 도움이 되겠습니다.


그 밖에 1000DPI 감도인 광 센서가 하단 부에 보이고 미끌림 패드의 면적과 위치도 적절해 보입니다. 


아무튼 며칠 사용하면서 느끼는 바로는 2만원대 가격에 이 정도 구성이라면, 많은 기능이 필요로 하지 않고 기본에 충실한 일반 용 혹은 사무용 무선 키보드와 마우스가 필요할 때 꽤 괜찮은 제품이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오랫동안 저가 제품 군들 사이에서 좋은 판매량을 보였던 이유를 엿볼 수 있었네요.



장점 : 부드럽고 조용한 키보드, 저렴한 가격

단점 : 마우스 측면 버튼 부재의 아쉬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