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활용/PC 활용 꿀팁

ImageSAFERFilter.dll 스팀 충돌하는 소프트웨어 오류 간단한 해결법!


종종 친구와 배틀 그라운드를 즐기면서 스트레스를 풀곤 합니다. 아쉽게도 여러 사정상 게임플레이 시간이 길지는 않지만 어릴 적부터 유난히 게임을 좋아해서 인지 몰입하다 보면 어느덧 시간이 훌쩍 지나간다는 것에는 예나 지금이나 다르지 않네요. 


다름이 아니라 이번에 윈도우를 재설치 하면서 ImageSAFERFilter.dll 충돌 에러가 또 다시 생겨 났습니다. 전에 이를 해결해 두었으나 윈도우를 새롭게 설치한 바람에 웹 서핑을 하던 도중, 보안 소프트웨어도 또다시 설치되면서 다시금 충돌이 발생 했던 겁니다. 


두 가지 해결 방법


전에 메모 해둔 파일을 찾게 되면서 생각이 떠올라 이와 같은 에러 때문에 고생 중이신 분들을 위해 해결 방안을 남기게 됐습니다. 해결을 원하신다면 아래 내용을 각각 확인해 보세요.



▶ 컴퓨터를 종료하기 전까지 에러 메시지가 출력 되지 않게 하는 일시 해결책이 있으며 완전히 없애는 영구 적용 방법도 있습니다. 어떻게 하는지 지금 확인해 보세요.






1.원인 : 화면 보안 프로그램과의 충돌




Steam 프로세스 안에서 호환되지 않는 

ImageSAFERFilter.dll 버전이 발견되었습니다. (MarkAny ContentSAFER / Samsung KIES와/과 관련)

Steam 또는 게임을 실행하는데 크래시 또는 네트워크 느림 현상을 

경험하고 계시면 이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하시던가 삭제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 스팀 충돌하는 소프트웨어 발견됨


화면 보안 관련 파일로 imagesaferfilter.dll 와의 충돌을 말해주고 있습니다. 이를 무시해도 게임 하는데 지장이 없었으나 하루 이틀이지 매일같이 맞닥트려야 하기 때문에 나중에는 꼭 없애야겠다는 마음이 들곤 하죠. 업데이트로 해결이 안되기 때문에 '사용안함'으로 설정하는 편이 확실합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2. 일시 해결책

 


▲ 작업관리자


키보드 단축 ctrl+alt+del 키를 동시에 눌러 작업관리자를 실행시킵니다. 그리고 프로세스 란에서 image safer service x64를 찾습니다. 찾으셨다면 이를 클릭 후 작업 끝내기를 하면 우선 오류창은 출력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재부팅을 하게 되면 또 다시 뜨게 되지요. 


그럼 어떻게 해결하냐구요? 숙주를 찾아 기능을 완전히 차단 시켜 주면 됩니다.


3.완전한 해결책

 


▲ 실행 창


충돌이 원인이 되었던 부분을 사용 정지 시키는 법은 서비스 창에서 이루어 집니다. 서비스 창을 호출하는 방법은 두 가지 입니다. 윈도우 좌측 하단 구석 윈도우창에서 마우스 우측키를 눌러 실행을 고르거나 단축키인 윈도우키+R 을 누르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후 위의 실행 창이 나오면 services.msc 를 입력합니다.


▲ 서비스 설정


자 이곳 image protect service 라는 녀석이 문제의 근원입니다. 이를 더블 클릭하하여 속성창을 불러와야 합니다.


▲ image protect service 속성


창 중간, 시작 유형에서 자동으로 되어 있는것을 '사용 안함'으로 변경 후, 바로아래 서비스 상태도 '중지' 하도록 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확인을 클릭하고 나와 재부팅을 하게되면 더 이상 충돌 오류 메시지는 나타나지 않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