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와 리뷰/생활정보 꿀팁

전국 고속버스 승차권 예약, 편리하게 하는 방법


휴가를 맞이한 여행, 출장이나 고향 방문등을 위해 자가용 다음으로 고속버스나 기차, ktx 역시 필연적인 교통수단 입니다. 여기서 고속버스 이용자 분들이 관련 어플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무슨 소리냐구요? 스마트폰과 만나 예매에서부터 결제까지 매우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기 때문이지요. 


불과 얼마전 까지만 하더라도 말그대로 예매는 가능했으나 결제수단은 예전 방식(별도의 입금 등)을 따라야 했기 때문에 그저 단순한 예매해 불과해 다소 불편했던게 사실이죠. 하지만 이제는 터미널 선택부터 버스의 종류, 지역까지 터치로 모든것이 가능해 졌고 그 즉시 결제까지 이어지는 등 이렇듯 완벽한 예매가 실현되어 상당히 편리해 졌습니다. 


또한 테그 장치가 설치된 버스의 경우 터미널에 가서도 별도의 발권없이 스마트폰의 터치 많으로 탑승까지 가능합니다. 핸드폰과 일반 데스크탑 PC에서 모두 가능하며 방법이 궁금하다면 아래 내용을 확인하세요.



 



1.진행 과정

 

홈페이지 이동


위 링크를 클릭하면 폰인 경우 프로그램 내려받기로 연결되며 설치가 필요합니다. 데스크탑 PC라면 곧바로 온라인 예매 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접속이 완료 됐다면 회원가입을 진행하세요.


설명은 휴대폰용으로 진행했으나 인터넷 사이트와 큰 차이는 없으니 참고 바라겠습니다.


▲ 회원가입


가입절차는 복잡하지 않습니다. 늘 하던데로 이메일 입력 및 이름과 나이 핸드폰 인증이 이루어집니다.



2.고속버스 확인하기


가입이 완료 되었다면 이제 본격적인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아래 내용을 확인하실까요.



▲ 고속버스 예매


가입 후 해당 이메일주소로 로그인을 하면 그 즉시 고속버스 예매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고속버스 예매를 터치해 보겠습니다. 곧바로 출발지와 도착지 원하는 시간과 버스를 선택할 수 있으며 우측에 잔여석 여부가 나타납니다.


▲ 매수 및 좌석 선택


잔여석을 확인하면 좌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창가가 좋다면 창가로 뒷자석을 선호하면 뒷좌석을 고르면 되겠지요. 이때 결제금액이 맞는지 확인하고 선택완료를 터치합니다.


▲ 고속버스 예매 확인 및 결제


예매 내역을 최종확인 후 결제수단을 선택합니다. 결제에 관련하여 대부분의 카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결제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입력 후 최종 결제가 완료됩니다. 혹 변경이 필요하다면 메인화면에서 '예매확인 및 변경'을 터치하여 취소 및 원하는 모든 수정이 가능합니다.


예매가 모두 완료됐다면 이제 해당 터미널에 찾아가 발권을 하고 버스 출발 시간을 기다리면 되겠습니다. 물론 테그 입력이 가능한 고속버스에 탑승하는 경우에는 예매확인 - 모바일티켓 터치 - QR 코드를 불러 내어 이용하면 별도의 발권이 필요없습니다. 메뉴 구성이 좋고 복잡하지 않아 결제까지 편하게 진행됐구나라는 느낌을 받으실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