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와 리뷰/생활정보 꿀팁

지니 네비게이션 업데이트 및 등록, 맵피 소프트맨 포함


네비게이션 제조사들은 자사에서 사용하는 지도가 스마트폰 앱으로도 서비스 되면서 운전자들은 스마트폰만 있으면 입맛에 맛는 지도로 네비 서비스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게 됐습니다. 이렇게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대는 우리가 광고를 봐주거나 혹은 사용자의 이동 경로 정보를 수집해 마케팅이 필요한 업체나 여타 분석이 필요한 업체와의 거래로 운영하는 방식을 취하고 있는 것이죠.


어쨌든 이 사항이 중요한 게 아니고 덕분에 전용 기기들의 판매율이 많이 떨어지긴 했지만 공간을 절약할 수 있는 매립형이나 좀 더 많은 기능을 제공하는 전용 기기를 선호하는 사용자들도 많아 늘 지도를 늘 업데이트를 해주어야 한 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은 현대 엠엔 소프트의 서비스로 익히 잘 알려진 지니, 맵피, 소프트맨의 네비게이션 업데이트 및 등록은 어디에서 이루어지는 소개해 보았습니다.


도 다운로드 및 업데이트 방법


아래 업데이트 링크 및 방법을 정리해 두었으니 지니와 맵피 그리고 소프트맨의 내비게이션 업데이트를 보다 편리하게 진행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 근래 차를 바꾸면서 스마트폰 내비를 선호해 발길이 끊어졌다가 지금은 부모님의 기기를 해드리고자 HYINDAI MnSOFT를 오랜만에 방문하게 됐네요. 무엇보다 업데이트 방법이 과거에 비해 상당히 편리해졌습니다. 지금 바로 확인해 보세요.


 




▲ 메인화면


메인 화면 디자인이 예전과 많이 달라진 모습입니다. 멋진 도시 배경 아래에 제품 등록과 내비게이션 업데이트를 위한 메뉴가 하단에 크게 자리 잡고 있네요. 우선 가입이 되어있지 않다면 우측 상단 회원 가입과 모든 서비스를 받기 위해선 제품 등록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업데이트와 제품 등록 방법들에 대해 상당히 자세하게 다루고 있어 초보자들도 쉽게 따라할 수 있겠더군요. 따라서 원하는 서비스를 클릭 후 안내하는 설명 대로만 진행하시면 큰 어려움은 없으실 겁니다.



1.내비 업데이트 방법


참고로 아래 업데이트 센터를 구동 시키기 위한 PC 사항을 보면 최소 윈도우XP 이상을 요구하고 있으며 그 아래 버전에서는 실행이 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저장 공간인 SDD나 하드디스크의 여유 공간은 10GB 이상을 확보해 두세요. 준비가 되셨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업데이트를 시작하세요.

 


운영체제 : 윈도우XP, 비스타 7,8,10(32비트) / 윈도우 비스타 7,8,10(64비트)

저장공간 : 10GB 이상 (다운로드시)



▲ 업데이트 하러가기


위 링크를 클릭하시면 지도 업데이트를 쉽게 할 수 있도록 도우는 업데이트 센터 설치와 사용 방법에 대한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 설치가 된 후 로그인 부터 업데이트가 필요한 맵의 종류와 모델명 선택까지.. 본격적으로 업데이트 할 수 있는 방법까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앞서도 언급했지만 설명이 아주 구체적이 더군요.


아울러 연간 업데이트 일정을 토대로 보자면 한 달에 한 번은 주기적인 업데이트가 필요함을 알 수 있습니다.

 



2.제품 등록 및 명의변경 방법


제품등록 하러가기


업데이트를 위해 제품 등록을 해야 한 다면 위의 링크로 접속하시면 됩니다. 또한 사용하던 물건을 선물 받았거나 중고 거래로 구입한 제품을 등록할 때 필요한 명의 변경도 이곳에서 이루어집니다. 지니, 맵피(구) 제품 시리얼 번호는 16자리 영문 및 숫자 조합이며 제품 등록과 명의 변경 시 반드시 필요합니다.


참고로 매립형의 경우 차량 메뉴얼과 함께 별도로 받은 설명서에 시리얼 번호가 안내되어 있거나 부착되어 있습니다.


여기에서도 아주 자세하게 안내하고 있어 따로 다루지는 않았습니다. 사용 중인 기기와 지도의 종류를 선택하고 제품 뒷면에 씌여진 S/N 시리얼 넘버를 확인 후 입력하는 부분이 포인트죠. 등록 과정을 모두 마쳤다면 위 1번의 내용을 참고해 최신 지도로 업데이트 하시면 됩니다.



추천 글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