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이야기/국내 여행

제주 휴애리 자연생활공원 이모저모와 입장료 정보


언제나 자연미가 넘쳐 났던 제주도도 이곳저곳 사람의 손길이 닿으면서 점점 변해가는 것이 무척 이나 아쉽기만 합니다. 여기저기 생겨나는 큰 규모의 숙소, 새로운 신축 건물, 식당 등 관광지와 관련한 개발이 끊이 질 않고 있기 때문이죠. 그래서 그런지 본인은 관광지에서의 유료 시설을 썩 좋아하지 않습니다. 왜냐면 인위적이 싫고 본디 있는 그대로, 자연 그대로를 선호하기 때문입니다.


그럼에도 간혹 괜찮다는 평에서 진실성이 느껴지고 무엇보다 가족들이 원한다면 어쩌다 한 번은 이용하기도 합니다. 사실 혼자라면 때 묻지 않은 바닷가나 마을을 한 번 더 찾았겠지만 이제 혼자가 아닌 가족들이 있기에 이렇듯 때로는 원칙을 풀어 놓습니다.


주도 여행 추천 코스 휴애리 이용 정보


여하튼 저번 제주 여행 중에 휴애리란 곳이 그 중에 한 곳으로 생각 보다는 괜찮아 포스팅 하게 됐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내용을 각각 확인하세요.


 

▶ 입장권은 온라인 쇼핑몰을 이용하면 대략 30% 정도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그 밖에 이용과 관련한 자세한 정보와 휴애리의 이모저모를 사진과 함께 정리했으니 지금 확인해 보세요.





▲ 입구 모습


주차시설은 사진에 보이는곳 좌우측과 사진을 찍었던 지금 이 자리입니다. 휴애리의 규모에 비하면 주차장의 면적은 많진 않더군요.


▲ 입장


입장 초입부터 상당히 신경써서 이쁘게 꾸며 놓았구나라는게 첫 느낌이었습니다. 날씨가 좋았고 풍경도 이쁘니 기분까지 좋아지더군요. 참고로 입구쪽은 스마트폰으로 촬영된게 없어서 단 이 사진만 디카의 것을 이용했습니다.


▲ 이쁘게 꾸며놓은 길


나무들이 풍성하고 길이 이쁘며 곳곳에 꽃들이 볼만 합니다.


▲ 포토존


곳곳에 연인이나 아이들을 위한 포토존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개인적으로 요 소품은 썩 이쁘진 않네요


▲ 돼지와 늑대


돼지와 늑대가 귀여운 곳을 보니 이곳은 아이들을 위한 포토존 이었습니다.


▲ 돼지엄마와 새끼들


휴애리는 흑돼지 체험을 할 수 있는 곳이다보니 이렇게 입구쪽에도 모형이 보이는 군요. 역시 사진찍기에 좋은 장소입니다.


▲ 사진찍기 좋은 장소


앞서 하트 포토존은 다소 촌스러웠으나 좀 더 들어갈 수록 이쁜 소품들이 나왔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지나가는 관광객들마다 사진을 찍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 큰 돌탑들

▲ 돌담에 핀 꽃


▲ 이름모를 화초


이렇듯 길들을 거닐러 올라가다보면 휴애리의 하이라이트라고 할 수 있는 돼지와 거위의 쇼(?)를 볼 수 있는 곳에 가까워 집니다.


▲ 커피판매점 근처


가다보면 시원한 아메리카노도 한 잔 할 수 있는 커피판매점도 마주칩니다. 그러나 맛은 큰 기대를 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2.각종 체험 요소들


봄이면 매화축제가 가을이되어 쌀쌀해지면 감귤체험도 있습니다. 이러한 시기적 행사 외에도 다양한 제주 문화를 체험해 볼 수 있는 코스도 곳곳에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 친근한 돼지 사진을 걸어둔 안내판


▲ 전통체험


다양한 전통 체험을 해볼 수 있곳 구역도 있더군요. 전통 가옥과 제주도와 관련한 소품들이 있는 곳입니다.


▲ 흑돼지야 놀자 코너


흑돼지가 시원한 워터 슬라이딩을 하는 모습을 볼 수 있는 특이한 장소입니다. 좌측 계단을 통해 수십마리의 돼지가 올라가 우측 물이 흐르는 곳으로 이동하여 우르르 물 미끄럼을 타고 내려오는 재미있는 상황을 볼 수 있습니다.


▲ 하강중인 흑돼지 친구들


▲ 거위들 차례


돼지 다음으로 기다리던 친구가 또 있습니다. 어디선가 꽥꽥 거위가 나타나 앞서본 흑돼지 처럼 수십마리가 올라가더군요. 마찬가지로 시원하게 물을 타고 내려옵니다. 그나저나 훈련 받느라 고생좀 했겠네요.


▲ 관광객의 먹이를 기다리는 돼지들


▲ 당근 섭취


별도 무인 판매 중인 당근을 구매하여 거의나 돼지 친구들에게 맛있는 간식도 줄 수 있습니다. 양은 많지 않지만 아이들이 있는 가족이 대부분이기에 충분한 양은 될 것 같네요.



3.입장료 및 이용관련 정보


잘 알려진 인터넷 온라인 판매 경로를 통한다면 좀 더 저렴하게 입장이 가능합니다. 할인폭이 시즌별로 다양하고 대체적으로 크기 때문에 보다 저렴하게 즐기기 위해서 방문전 확인해 보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그리고 다행히 입장료가 아깝다는 생각이 들지 않을 정도로 이정도면 괜찮네 무난하네라고 평을 내리고 싶네요. 무엇보다 이쁜 사진을 찍고 싶은 분들이라면 보다 괜찮은 곳이라 판단됩니다. 휴애리 입장료 및 이용과 관련한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 이용관련 정보


주소는 제주도 서귀포시 남원읍 신례동로 256번지이며 지도 상 휴애리 위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 휴애리 위치


끝으로 상단 메뉴 여행 이야기나 바로 아래 국내 여행 카테고리를 보시면 제주 여행과 관련한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무쪼록 후애리 방문 전 참고 글로 도움 되셨길 바라며 즐거운 제주도 여행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휴애리 사진 감상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