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코드 로봇이 아닙니다 오류의 원초적 해결법!!

2018.08.04 00:10 컴퓨터 활용/PC 활용 꿀팁

디스코드가 온라인 게임 사용자의 필수 프로그램이 되어버렸죠. 사용하기도 편리할 뿐더러 음성채팅 음질도 아주 괜찮고 편리한 텍스트 채팅등등 장점이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그러나 근래부터 집과 다른곳(주로 PC방)에서 병행 사용할 경우 로봇이 아닙니다라는 메시지가 뜨곤합니다. 아마도 경험해 본 분이 많으실꺼라 보네요.


오류 완전히 사라지게 하는 방법


주로 집에서 가입한 디스코드의 계정이 게임방등 다른곳에서 접속할 때 발생하죠. 이는 실행된 곳의 아이피가 서로 달라 보안차원의 메시지로서 채크 후 없애고 진행하면 되긴 하지만 매번 이렇게 해주는 것도 번거롭기만 합니다.


 

▶ 쿠키도 지워보고 자체 로그 기록도 삭제해 보는 등 다양한 방법을 동원해 봤지만 그때 뿐이지 또 다시 로봇이 아닙니다라는 메시지를 내뿜죠. 그나마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면서 한동안 나타나지 않았지만 이 역시 또다시 발생하더군요. 그리하여 근본적인 해결책이 없을까 곰곰히 생각해 보았고 해결하기에 이르렀습니다.







해결방안


▲ 디스코드 오류


그렇다면 사람인데 자꾸 로봇이 아니냐고 묻는 이 메시지를 어떻게 없앨 수 있었을까요? 

 


아예 PC방용 계정을 하나 더 만들어 주는 방법입니다. 아이피에서 그룹 단위까지는 한 명의 사용자로 인정해 주기 때문에 아이피 뒷자리 포함하여 보안에 제한을 두지는 않았더군요. 따라서 늘 자주 가는 PC방이라면 자리를 옮겨도 위와 같은 보안 오류는 발생하지 않음을 알았습니다.


▲ 디스코드 다운로드 페이지


다시 계정을 만들어야 하는 번거로움은 있지만 '로봇이아닙니다' 메시지를 더이상 보기싫을 때 가장 확실한 원초적 해결책이라 하겠습니다. 디스코드 측에서는 접속시 보안관련 아이피 수 제한을 1~2개 정도 더 느슨하게 푼다면 굳이 계정을 새로 파지 않아도 될텐데 말이죠. 아마도 인지하고 있을듯 한데 이렇듯 불편한 사항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여 추후 업데이트 때 꼭 해결해 주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