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와 리뷰/생활정보 꿀팁

핸드폰 싸게 구입하는 방법, 휴대폰 싸게 파는 곳은?


단말기 통신법으로 인해 소위 호구가 눈탱이를 당할 확률은 많이 줄었지만 한편으로는 아주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기회가 사실상 사라졌습니다. 우리나라는 세계에서 손꼽힐 정도로 통신 사용 요금도 비싸고 스마트폰 기계 자체도 고가이기 때문에 인터넷을 뒤지고 뒤지다 보면 분명 만족할 만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었던 예전이 더욱 그리워 지는 이유 입니다.


이제는 각 통신사나 판매처의 마케팅에 휘둘리지 않고 값은 좀 나가지만 제 값 주고 사는 것 만으로도 위안이 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그나마 다행인 것은 휴대폰과 관련하여 많은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정보를 뒤지다 보면 제 값 보다는 훨씬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기도 합니다.


게 구매하는 그들만의 비밀


단통법 때문에 대놓고 우린 이렇게 싸게 팔고 있다고 말하진 않지만 때론 호의 적이고 뜻(?)있는 판매자 분들 덕에 양심적이라는 평균가 보다 훨씬 저렴하게 구입할 수 기회를 잡는 것이죠. 그렇다면 방법이 무엇인지 아래 내용을 각각 살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 그리고 조금이라도 관심을 가지고 잘 알려진 사이트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다 보면 업자분 혹은 구매 후기를 통해 의외인 정보(?)도 얻곤 합니다. 과연 어떤 곳인지 두 사이트 소개와 함께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을 정리한 것이니 지금 읽어 보도록 하세요.






1.뽐뿌 (휴대폰관련 게시판)


▲ 휴대폰뽐뿌 게시판


첫 번째로 뽐뿌라는 사이트 입니다. 여러 할인 쿠폰과 최저가 제품 정보로 시작했지만 핸드폰 정보를 제공하는 시점부터 위상이 아주 높아진 커뮤니티 입니다. 단통법으로 인해 예전처럼 아주 핫한 정보를 접하기 어려워 졌지만 업자 분을 통해 서나 일반 회원 분들을 통해서 오프라인 매장이나 다른 사이트의 가격 정보가 올라오면 좋은 기회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반면 그러한 고급(?) 정보를 검색하거나 찾는 자체가 힘든 분들은 이곳 뽐뿌 사이트의 휴대뽐뿌 게시판을 이용 하시는게 좋습니다. 뽐뿌와 계약한 스폰서 업체들이 괜찮은 가격으로 많은 모델들을 올리고 있으며 자칭 호구만을 노리는 영업은 하지 않는(못하는)다는 거죠. 완전히 저렴하다고 볼 수 없지만 최저가를 찾기 위한 시간과 수고를 돈과 바꾸어 생각한다면 오히려 좋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 뽐뿌내 휴대폰 포럼


회원 들간 통신 3사(SKT, KT, LGT) 및 스마트폰과 관련된 이야기나 가격 정보를 주고 받는 공간입니다. 수많은 회원들이 레이더망이 되고 이곳 게시판은 레이더로 수집한 정보가 기록되는 곳이라고 할까요? 


자 이제 나머지 한 곳입니다.

 



2.빠삭 (S.N.R방)


▲ 빠삭 메인


두 번째로 빠삭 입니다. 이곳은 사이트 이름도 그렇지만 분위기도 뽐뿌와 비슷합니다. 사실 뽐뿌를 모티브로 삼았다고 할 정도로 지향점을 비슷하게 맞춘 곳이죠. 역사는 뽐뿌 보다 훨씬 짧지만 누구나 만족 할만한 가격의 정보가 많이 올라 오는 곳입니다. 골수 뽐뿌 회원들 중, 스마트폰에 관심이 많다면 회원 간에 옆 동네라 불리 우는 빠삭 또한 빠트리지 않고 있는 곳이기도 하죠.


▲ 노력의 대가를 얻을 수 있는 곳


다만 아무나 고급 정보를 접할 수는 없습니다. 일정 기간 열심히 활동하다 보면 레벨이 오르고 그 레벨 이상만 들어갈 수 있는 게시판이 존재 하거든요. S.N.R(일명 스노방) 이라고 부르며 메인 화면에도 이 게시판이 있음을 언급하고 있죠. 이곳에서 매우 만족할 만한 가격의 핸드폰들이 자주 올라오기 때문에 빠삭을 많이 찾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이곳 사이트를 제대로 이해하기 위해선 시간과 노력, 어느 정도 공부(?)도 필요하기 때문에 당장에 원하는 가격으로 구매할 수는 없지만 급하지만 않다면 이곳 회원들과 정보도 교류하는 등 커뮤니티 활동을 해보실 것을 추천합니다. 물론 이 뿐만 아니고 위의 뽐뿌에서 처럼 일반적인 판매 글들도 많으니 적정 선에서 타협하여 구매하는 것도 괜찮을 것이라고 보네요. 적어도 빠삭 측과 스폰서 계약을 한 업체이기 때문에 일명 눈탱이 덤탱이를 맞을 일은 최소한 피할 수 있으니까 말이죠.

 


이상 두 사이트를 소개해 보았는데 어떠셨나요? 한편으론 스마트폰을 꼭 이렇게 구매해야 하는지 어이,황당,아이러니까지 하지만 최신형을 손에 쥐기에는 너무나 고가이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몸이 따르는 것 같습니다. 여하튼 좋은 정보가 되셨길 바라며 자신의 여건에 따라 취향에 따라 구매 방법을 잘 정하시고 원하는 기기 저렴하게 구입하시길 바라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