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와 리뷰/생활제품 리뷰

생대추 효능 및 충북 속리산 수확 보은대추 구매 후기


가을이면 어딜 가든 대추나무 한 그루 식은 보이는 것 같습니다. 마당이 있는 단독 주택이나 지은 지 좀 오래된 아파트 단지라면 빠짐없이 말이죠. 개인적으로 대추를 좋아해서 나무 아래 떨어진 대추가 없는지 눈으로 한 번 훑어 보곤 합니다.


맛도 꽤 좋지만 크기가 작아 입에 많이 담을 수 없고 다른 열매에 비해 사시사철 실컷 먹을 수 없다 보니 더더욱 당기는 게 아닌가 생각되네요. 그러나 본격적인 수확 철인 가을이 되면 좀 더 저렴한 가격에 실컷 먹을 수 있는 기회가 잠시 있긴 합니다. 엊그제 갑자기 생각이 확 나더군요. 


은대추 구매 후기 및 생대추 효능


대추 생산지로 유명한 곳을 검색 했고 여러 곳의 온라인 판매 글에 댓글 등을 참조하여 대추 한 박스를 구매하게 됐습니다. 알맞게 잘 익은 당도 높은 싱싱한 대추가 오길 바라며 택배를 기다렸습니다.


 

▶ 택배 도착 후 사진으로 담았고 구매 후기 및 대추의 효능에 대해 자세히 정리해 보았으니 차례대로 확인해 보세요.





1.반가운 택배 도착


▲ 생 대추 1kg


자그마한 대추 한 박스가 잘 포장되어 왔습니다. 참고로 순수 구매 후기다 보니 판매자는 명시하지 않겠습니다. 충북 보은 속리산에서 수확한 대추는 이렇구나 정도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 손잡이 포장 박스


손잡이 기능이 있는 박스입니다. 가족이 먹을 것임으로 붙여진 테이프를 과감히 잘랐습니다. 사진에서 처럼 잘익은 싱싱한 대추가 나와야 하는데 걱정 반 기대 반인 순간입니다. 자 열어 볼까요..


▲ 대추 상태


수확 한지 얼마 안된 듯 보였으며 시든 것 하나 없이 매우 싱싱했습니다. 그리고 잘 익어 있더군요.


▲ 접사 촬영


일단 잘 익은 상태이니 맛도 어느 정도 보장이 되겠구나 생각했습니다. 예상대로 괜찮았습니다. 다행이네요. 간혹 익은 상태에 대비해 당도가 떨어지는 것도 보였으나 많지 않았습니다. 


참고로 대추 1kg의 인터넷 상 판매 가격은 택배비 포함하여 평균 2만원(알의 크기에 따라 달라짐) 정도면 구매 가능 하더군요. 끝으로 아래 대추 효능을 정리해 두었으니 참조 바라겠습니다.



2.대추 효능


열매다 보니 다른 한약재 보다는 흔히 접할 수 있는 대추는 한약이나 여름철 보양식에 절대 빠지지 않는 재료죠. 그도 그럴 것이 대추는 동의보감에서도 좋은 효과를 명시하고 있습니다. 오장 즉 간장, 심장, 폐장, 신장, 비장의 모든 장기를 튼튼하게 하고 오장에 포함되어 있지 않은 중요한 췌장까지도 기능을 강화 시켜 줍니다.


다음은 생대추 효능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확인해 보시죠.

 

 


1.항암 효과

비타민은 물론 베타카로틴,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높아 독성 배출을 도우고 

암 예방에 좋다.

이는 곳 노화 방지로 이어진다는 말.


2.각종 감기 예방

비타민c와 항암 성분이 풍부해 

각종 감기 예방에 탁월하다.


3.체온 상승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

혈액 순환을 도와 체온을 높이고 

따라서 몸의 면역력이 증강 된다.



다른 구매 후기 글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