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활용/추천 다운로드

카카오톡 글씨크기 조절 카톡 글자 크기 설정 방법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글자가 시원스럽게 나왔으면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본인의 시력이 좋지 못하거나 혹은 안경을 준비하지 못했을 때도 그렇겠죠. 윈도우도 그렇지만 카카오톡 경우에도 기본 설정된 글씨 크기가 작아서 그럴 경우에는 다소 불편이 따르기도 합니다.


지난 시간 윈도우 웹 브라우저에서 글자 키우는 방법에 이어 이번 시간에는 우리나라의 대표 메신저인 카카오톡의 글씨 크기 조절 하는 방법을 가지고 왔습니다.


톡 글자 크기 키우는 방법


카톡 글씨 크기 설정은 매우 쉬우며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그동안 글씨가 작아 메시지 보내기가 불편 하셨다면 이제 본 방법을 통해 글씨를 크게 키워 편안하게 사용하세요.


 




1.PC용 카카오톡


▲ 메뉴 아이콘 클릭


우측 상단 구석에 자리 잡고 있는 메뉴 아이콘을 클릭해 주세요. 동그란 원안에 3줄이 들어간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 설정 클릭


그러면 작은 메뉴창 하나가 나타납니다. 여기서 설정을 클릭해 주세요.


▲ 화면 배율 클릭


큼지막한 설정 창이 나타나면 메뉴 이동 필요 없이 바로 이 화면에서 이루어 집니다. 여기서 화면 배율을 조절해 주시면 됩니다. 가장 큰 글씨가 필요하면 150%를 선택하시고 너무 큰 것 같으면 그 중간인 125%가 적당 하실 것으로 생각됩니다.



▲ 150% 크기인 경우


모바일 용과 달리 PC용 카카오톡 경우에는 메뉴 자체도 큰 글씨로 바뀝니다. 보기가 한결 수월해 진 기분입니다.


▲ 대화창


이번엔 가장 중요한 대화창의 모습입니다. 앞서 설정한 수치대로 큼직하게 글씨가 출력 되고 있네요. 이렇듯 해당 설정 메뉴가 가장 앞쪽에 있기 때문에 찾기도 수월합니다.



2.모바일용 카카오톡


참고로 핸드폰용 카카오톡 대화 글씨 크기 조절 방법은 하단 우측 메뉴(점3개 모양) - 설정(상단 톱니바퀴모양) - 화면 - 글자크기(슬라이드 조절) 에서 설정 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작은 크기로 불편하셨다면 본 설정으로 시원시원하게 대화 나누시길 바라겠습니다.



카카오톡 팁 관련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