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와 리뷰/생활제품 리뷰

아틀란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방법, 미오 mio s500a와 함께


한 때 소형 네비게이션 제품군 중 인기를 구가했던 mio s500a(중국 브랜드) 모델과 함께 아틀란 맵을 사용하는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방법에 대해 알아 볼까 합니다. 참고로 이 모델은 몇 년전 아버지께 선물해 드렸던 것으로 지금은 핸드폰 네비게이션 앱이 보편화 되다 보니 이제 사용할 일이 없으시다며 저를 다시 주시더군요.


그도 그럴 것이 스마트폰의 발달이 전용 단말기 시장을 빼앗아 갔고 자연히 맵 개발사들은 스마트폰의 앱으로 옮겨가게 됐습니다. 지금은 일부 자동차 매립 형을 제외하곤 mio s500a와 같은 전용 단말기는 주변에서 보기가 어려워 졌죠. 한 때 자동차 지도 시장을 장악했던 현대의 폰터스, 아이나비, 아이리버 등등의 네비게이션들이 저 또한 이제는 어렴풋이 생각만 날 정도입니다.


틀란 맵 니저 다운로드 와 설치 방법


이제 구형이 되어버린 이 단말기를 지인에게 선물을 주던 중고 장터에 판매를 하던 업데이트를 해 놓고 싶었습니다. 그리하여 오래간만에 아틀란 사이트를 방문하게 되었고 업데이트 과정을 아래에 각각 남기게 됐습니다.


 

▶ 지도 업데이트를 위해서는 맵 매니저를 다운로드 받아야 하고 처음 사용자라면 시리얼 넘버 및 기기 등록이 필요합니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본문의 내용을 각각 확인 하시길 바랄께요.





1.함께한 네비게이션


▲ 오랜만에 만남


대략 한 7년전에 구입한 이 녀석을 다시 만나게 됐습니다. 휴대 기능이 있어 배터리 내장이 특징인 제품이었고 아무래도 이제 오래된 제품이다 보니 급속 충전은 위험해 보여 예전의 방식대로 PC USB 단자에 연결하여 12시간을 충전했습니다. 다행이도 배터리의 수명이 크게 나빠지진 않았더군요.


▲ 정상 작동 중


GPS도 잘 잡히고 소리도 쩌렁쩌렁 하더군요. 고장 없이 잘 보존되어 있었습니다. 문제는 아틀란 맵의 버전이 오래되어 최신 지도로의 업데이트가 시급했습니다. 그리하여 오래간 만에 아틀란 사이트에 방문 했네요.



2. 매니저 다운로드


우선 가입이 되어 있어야지 만 맵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이를 위해 이곳에 방문 하셨다면 아래 내용들을 차례차례 확인하세요.


 



로그인 및 제품 인증


위 링크로 들어가셔서 로그인 하세요. 그러면 업데이트 페이지로 바로 이동 됩니다. 만약 회원 가입이 되어 있지 않다면 제품 등록과 업데이트 매니저 다운로드가 불가 합니다.


▲ 제품 등록 페이지


▲ 시리얼 넘버 입력


제조사와 모델명을 선택 후 마지막으로 해당 제품의 S/N 시리얼 넘버 입력으로 등록은 완료 됩니다. 그러면 아틀란 맵 업데이트 매니저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자격 조건이 갖추어 지게 되죠. 해당 링크는 아래에 있습니다. USB를 연결 한 후 아래 메니저 프로그램을 설치하세요.(설명도 아주 잘 되어있습니다) 그런 다음 안내에 따라 차례대로 진행하면 업데이트가 진행됩니다. 


☞ 아틀란 맵 업데이트 매니저 다운로드



3.미오 S500A 작동 불능일 때


현재 등록을 진행한 미오 제품이나 기타 내비게이션이 부팅 혹은 작동이 되질 않는 다면 초기화 및 내장 메모리 포맷을 진행 해보시고 각 제조사 홈페이지에서 시스템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시면 됩니다.

 


메모리 내장인 경우 : USB 케이블 연결 후 진행

외장 메모리인 경우 : 어댑터에 메모리를 꼽고 PC에 연결 후 진행


참고로 제가 만지고 있는 MIO 제품인 경우 메모리 내장 단말기가 Moov301, S300, S400, S500, S300A, S400A, S500A, S600A, S450, S550, V700, V710A로 구분됩니다. 이럴 경우 USB 케이블을 연결하여 인식 시킨 후 진행 하면 되겠죠. 미오 제품인 경우 아래 링크 꼭 참조.


☞ 과거 미오 고객센터 해결 방안 내용



관련 글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