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와 리뷰/액세서리

삼성 무선 충전기 리뷰, 핸드폰 무선 고속 충전 패드 EP-P3100


삼성 맴버스 몰에서 2018년 9월~10월 노트9 구매자 들을 위한 프로모션으로 5만원 쿠폰을 제공 받아 결제시 만원을 추가, 고속 무선 충전기를 구매하게 됐습니다. 쉽게 말해 만원에 구매한 샘이죠. 그 밖에 배터리 팩과 스피커 독도 있었지만 이 녀석이 가장 끌려 구매하게 됐습니다. 


결재 후 3일이 지나 CJ 택배를 통해 수령했습니다.


제조사 : 삼성전자

모델명 : EP-P3100

용도 : 스마트폰 급속 무선 충전기

USB 전원 : C타입 커넥터 이용, 5V 2A 입력

구성물 : 본체 1대, 충전 어댑터 1개, 케이블 1개


마트폰 무선 충전 패드 리뷰


과거 무선 충전기는 속도가 무척 느리다는 점이 치명적인 단점이었으나 이제 많이 개선 되었죠. 본 모델 또한 이를 개선 하여 고속 충전을 기본 지원하고 있습니다.


 

▶ 자 그럼 삼성 고속 무선 충전기 EP-P3100 모델은 어떻게 생겼고 구성물은 무엇인지 궁금하시다면 본 내용을 각각 살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1.박스 디자인


▲ 전면


박스는 작고 아담하나 단단하고 겉면 재질은 부드러우며 색상은 검정입니다. 윗면에 손잡이도 달려 있으나 카메라에 잡히지 않았네요. 삼성 제품의 패키지 상자 답게 퀄리티를 고수하고 있습니다.


▲ 우 측면


박스 측면에는 고속 무선 충전과 스마트폰은 물론 자사의 스마트 워치 지원, 호환 규격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 후면


여길 봐도 저길 봐도 고속의 무선 충전기라는 문구를 빠트리지 않고 있네요. 유일하게 패드라는 말이 세워 두는 거치형이 아닌 그냥 올려놓는 방식임을 알아차리게 해줍니다.


▲ 뚜껑 개봉


자 이제 뚜껑을 열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바로 충전기 모습이 나타나는 군요. 패드 타입이다 보니 마치 평평한 UFO 모양을 연상케 합니다.

 



2.패키지 구성물


▲ 어댑터 및 USB 케이블


본체를 들어 올리면 그 아래 5V 2A 출력의 충전 어댑터와 C타입 USB 케이블이 비닐에 쌓여져 있습니다. 전체 적으로 깔끔하게 포장되어 있습니다.


▲ 꺼낸 후 모습


어댑터와 케이블은 노트9 구성물에 담겨져 있던 녀석들과 일치 합니다. 그리고 자그마한 간단 사용 설명서 한 장이 고이 접어 있습니다. 



3.본체 디자인


▲ 윗면 모습


앞서도 언급 한 바 있듯 마치 UFO 비행 접시를 생각 나게 합니다. 바로 이 위에 다가 핸드폰의 바닥면이 아래로 향하게 하여 얹어 놓으면 그 즉시 충전이 시작되는 것이지요. 윗면에 FAST CHARGE 즉 빠른 충전임을 다시 한 번 언급하고 있습니다. 이 정도면 지겨울 만도 합니다. 


실지로 충전 시간은 케이블을 연결한 것과 비슷한 시간이 걸리는 것으로 확인 됐습니다. 거짓말은 하지 않고 있더군요^^


▲ 바닥면 모습


뒤집어 보았습니다. 충전시 발열에 대비해 통풍구가 원을 그리며 뚫어져 있었고 바닥면은 잘 미끌리지 않게 고무 패드가 부착 되어 있었습니다. 가운데는 유십칩 모양의 제품정보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네요.

 



4.충전해 보기


▲ USB 케이블 연결


▲ 노트9 충전 중


무선 충전이 잘 작동 되는지 USB 커넥터를 꼽고 현재 사용 중인 노트9를 가운데 중심을 맞추어 올려 보았습니다. 곧바로 충전이 시작이 됐으며 갤럭시 노트9 LED와 화면에도 충전 중임을 알려 줍니다.


무선 충전기의 LED와 관련해 추가 설명 드리자면 '충전 중이면 빨간색 LED, 충전이 완료되면 녹색 LED, 휴대폰을 잘못 올려 충전이 안되고 있는 경우일 때 주황색 LED가 점등' 됩니다.


▲ 뒤집어 올려 놓을 경우


참고로 주지 하다시피 충전을 위해 핸드폰을 충전기 위에 올려 놓을 때 가급적 중심을 맞추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중심과 아주 멀어질 경우 충전에 실패할 수 있으며 또한 뒤집어 올려 놓을 경우에도 내부 충전 코일과 멀어지기 때문에 충전이 되지 않습니다.


충전 시 모습까지 모두 살펴 보았습니다. 결론은 몇 일 사용해 본 결과 참 편리하다 입니다. 일일이 커넥터를 꼽지 않고 무선 패드 위에 올려놓기만 해도 빠른 시간 안에 충전이 되니 늘 배터리 잔류량 100%를 유지하는 데에 더할 나위 없는 것 만은 분명해 보입니다. 


다만 충전 시 인체에 해로운 전자파가 발생한다는 부분이 개인적으로 많이 신경 쓰이는 군요. 따라서 이 부분이 유일한 단점이 아닐 까 생각됩니다. 그렇다면 좋은 게 좋은 거라고 되도록 이면 몸과 멀리 떨어트려 사용하길 권장합니다.



관련 글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