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활용/PC 활용 꿀팁

인텔 칩셋 드라이버 다운 빠르고 쉬운 설치 방법


컴퓨터를 새로 구입하여 운영체제를 처음 설치할 때나 PC를 사용 하면서 주기적으로 설치해 주면 좋은 것이 있죠. 바로 시스템 패치 입니다. 메인보드나 그래픽카드, 사운드 칩셋 등, 각 제조사에서는 해당 부품 기능의 버그를 잡거나 성능이 개선된 드라이버를 주기적으로 내놓고 있습니다.


이를 그때그때 챙겨주면 소소하게 나마 성능이 개선될 수 있고 버그가 해결되는 경우엔 오류도 사라집니다. 하지만 귀찮아서 혹은 몰라서 하지 않는 경우도 빈번 하죠. 그러나 시스템 패치에 신경 쓰는 유저들은 방안의 먼지까지 꼼꼼히 청소하듯 적어도 2주에 한 번 이상은 꼭 확인을 하곤 합니다.


자동 검색 업데이트를 통한 방법


이 번 글에서는 인텔 CPU가 사용되는 메인 보드라면 주기적으로 해주면 좋을 인텔 칩셋 드라이버의 업데이트 하는 방법에 대해 다루어 봤습니다.


 

▶ 대게 최신 패치를 별도로 다운 받아 설치하곤 하는데요. 인텔 다운로드 센터에서는 그럴 필요 없이 PC에 설치된 드라이버를 자동으로 검색해 버전을 알아내고 최신 버전이 필요하다면 설치 안내를 받은 후 곧바로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지금 접속해 보세요.





1.드라이버 패치 검색


인텔 다운로드 센터


위 인텔 다운로드 센터 링크를 클릭하면 바로 접속 됩니다. 이곳을 보면 총 8개 분야의 드라이버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자신이 필요한 장치를 클릭하면 됩니다. 저 같은 경우는 메인보드의 최신 버전 드라이버(패치)가 필요하여 데스크탑 보드를 클릭했습니다. 혹은 우측 상단 시작하기를 클릭하면 필요한 드라이버를 알아서 찾아줍니다.


▲ 자동 검색중


그러면 시스템 검색이라는 문구가 나타나고 현재 설치되어 있는 것 보다 최신 드라이버가 검색될 경우 이를 안내해 줍니다.



2.드라이버 다운로드


▲ 드라이버 자동업데이트



이 후 원하는 드라이버 자동 업데이트를 선택하여 진행해도 되고 사용중인 장치의 모델명 입력 후 선택 - 윈도우 버전을 클릭하면 됩니다.


▲ 다운로드 및 설치


그러면 단계1에서 원하는 드라이버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다운이 완료되면 단계2: 설치에서 늘 보아왔던 드라이버 설치 화면이 나타나게 되고 하던데로 다음 - 다음을 클릭하여 설치를 완료해 주시면 됩니다.


이렇듯 누군가 따로 올려놓은 패치가 아닌 인텔 사이트에서 자동 업데이트 혹은 직접 검색하여 늘 최신 패치로 설치 되기 때문에 믿을 수 있고 간편한 설치가 되어줍니다. 아무쪼록 성능 개선과 버그, 그리고 보안이 강화된 최신 드라이버를 어쩌다 생각날 때만 설치할 것이 아니라 적어도 한 달에 한 번은 최신 버전이 나오지 않았는지 확인 하는 습관 잊지 말도록 하세요.



컴퓨터 활용 팁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