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를 새로 구입하여 운영체제를 처음 설치할 때나 PC를 사용 하면서 주기적으로 설치해 주면 좋은 것이 있죠. 바로 시스템 패치 입니다. 메인보드나 그래픽카드, 사운드 칩셋 등, 각 제조사에서는 해당 부품 기능의 버그를 잡거나 성능이 개선된 드라이버를 주기적으로 내놓고 있습니다.
이를 그때그때 챙겨주면 소소하게 나마 성능이 개선될 수 있고 버그가 해결되는 경우엔 오류도 사라집니다. 하지만 귀찮아서 혹은 몰라서 하지 않는 경우도 빈번 하죠. 그러나 시스템 패치에 신경 쓰는 유저들은 방안의 먼지까지 꼼꼼히 청소하듯 적어도 2주에 한 번 이상은 꼭 확인을 하곤 합니다.
자동 검색 업데이트를 통한 방법
이 번 글에서는 인텔 CPU가 사용되는 메인 보드라면 주기적으로 해주면 좋을 인텔 칩셋 드라이버의 업데이트 하는 방법에 대해 다루어 봤습니다.
▶ 대게 최신 패치를 별도로 다운 받아 설치하곤 하는데요. 인텔 다운로드 센터에서는 그럴 필요 없이 PC에 설치된 드라이버를 자동으로 검색해 버전을 알아내고 최신 버전이 필요하다면 설치 안내를 받은 후 곧바로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지금 접속해 보세요.
1.드라이버 패치 검색
위 인텔 다운로드 센터 링크를 클릭하면 바로 접속 됩니다. 이곳을 보면 총 8개 분야의 드라이버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자신이 필요한 장치를 클릭하면 됩니다. 저 같은 경우는 메인보드의 최신 버전 드라이버(패치)가 필요하여 데스크탑 보드를 클릭했습니다. 혹은 우측 상단 시작하기를 클릭하면 필요한 드라이버를 알아서 찾아줍니다.
▲ 자동 검색중
그러면 시스템 검색이라는 문구가 나타나고 현재 설치되어 있는 것 보다 최신 드라이버가 검색될 경우 이를 안내해 줍니다.
2.드라이버 다운로드
▲ 드라이버 자동업데이트
이 후 원하는 드라이버 자동 업데이트를 선택하여 진행해도 되고 사용중인 장치의 모델명 입력 후 선택 - 윈도우 버전을 클릭하면 됩니다.
▲ 다운로드 및 설치
그러면 단계1에서 원하는 드라이버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다운이 완료되면 단계2: 설치에서 늘 보아왔던 드라이버 설치 화면이 나타나게 되고 하던데로 다음 - 다음을 클릭하여 설치를 완료해 주시면 됩니다.
이렇듯 누군가 따로 올려놓은 패치가 아닌 인텔 사이트에서 자동 업데이트 혹은 직접 검색하여 늘 최신 패치로 설치 되기 때문에 믿을 수 있고 간편한 설치가 되어줍니다. 아무쪼록 성능 개선과 버그, 그리고 보안이 강화된 최신 드라이버를 어쩌다 생각날 때만 설치할 것이 아니라 적어도 한 달에 한 번은 최신 버전이 나오지 않았는지 확인 하는 습관 잊지 말도록 하세요.
컴퓨터 활용 팁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