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른 속도를 자랑하여 갈 수록 사용자가 많아지고 있는 크롬 브라우저가 최근 보안을 강화 시키면서 자동으로 실행되는 플래시 범위를 축소 시켰습니다. 즉 사용시 마다 플래시 사용을 허용할 것이냐 묻고 있으며 이때마다 클릭을 해줘야 하는 번거로움이 생긴 것이죠. 그리고 이마저도 별도로 설정을 해줘야 허용 설정 물음이 나타나며 아니면 일일이 메뉴를 찾아 허용을 해줘야 합니다.
플래시 허용 자동 적용 방법
아무쪼록 보안 정책이라고 하니 이해가 되면서도 한편으로는 일일이 설정 혹은 클릭을 해줘야 하는 불편 함은 이루 말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찾아보니 일일이 플래시 허용을 하지 않아도 한 번 설정으로 영구히 적용 시키는 방법은 있더군요. 아래 내용에 그 궁금증을 풀어 놓았으니 각각 확인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 크롬이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됐을 경우에 해당 방법은 통하지 않습니다. 이럴 경우 11월 이전 버전으로 다운그레이드 하신 후 본 방법으로 해결 하실 수 있으나 번거롭지 않으시다면 권유합니다.
1.플래시 실행을 묻는 메시지
▲ 실행을 묻는 메시지
▲ 티스토리의 경우
웹 페이지에서 플레시 영역에 나타나는 메시지죠. 매번 늘 클릭하여 활성화 시켜 주어야 했고 지난 번 글에서의 허용 설정 방법을 통해 컴퓨터를 끄기 전까지는 묻지 않게도 할 수 있었습니다. 아래 링크..
☞ 크롬 플래시 설정, 업데이트 후 새로 바뀐 허용 방법은?
2.실험실 모드 불러오기
하루 한 번 허용이 크게 불편하지 않다면 위 글의 내용만 참고하셔도 됩니다. 하지만 이 과정 조차 번거롭다면 영구히 적용시키는 아래 방법을 적용 시키세요. 방법은 간단합니다.
▲ 실험실 모드
chrome://flags/#enable-ephemeral-flash-permisson
바로 실험실 모드에서 제어하여 해결하는 것으로 위 주소를 주소창에 입력 후 실행 시킵니다. 본 블로그는 글 복사를 막아둔 관계로 일일이 타이프가 힘드신 분은 아래 첨부 파일을 열어 복사 후 붙여 넣기 하세요..
그럼 플래시를 제어할 수 있는 실험실 모드가 나타나게 되며 여기 Flash Overlay Scrollbars After Any Scroll Update 항목 우측을 Disabled로 설정해 줍니다.
▲ 하단 박스 클릭
그런 다음 우측 하단 RELAUNCH NOW라고 쓰여져 있는 파란 버튼을 클릭한 후 창을 닫고 크롬을 재시작 하여 다시 한 번 플래시 허용을 해주면 영구 설정이 마무리 됩니다. 이렇게 했음에도 되지 않는 경우가 발생한다면 아래 관련 글 더 보기에서 허용 관련 설정 글을 읽어 보시고 적용해 보세요.
▲ 허용란에 추가된 주소
여하튼 제대로 되었다면 예전의 모습처럼 설정 - 고급 - 콘텐츠 설정 - 플래시 - 허용 아래에 주소가 등록되어 있게 됩니다. 그러면 앞으로 해당 사이트에 대해서 플래시 허용을 더 이상 묻지 않게 되는 것이죠.
관련 글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