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생활/아들 장난감

동대문 DDP 키즈카페 디키디키 후기 및 이용 정보


옛 동대문운동장이 철거되고 이 자리에 동대문 디자인프라자 줄여서 DDP라는 건물이 불과 몇 년전 새롭게 들어섰습니다. 건물 디자인에 대해서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가운데 마치 우주의 도시를 보는 듯한 독특한 외형임에는 분명합니다. 굳이 이렇게 지어야만 했나라는 생각도 들긴 했지만 막상 가보면 넓고 잘 조성된 공원에 건물 안은 비교적 깔끔하고 잘 정리 정돈된 면도 있더군요.


디자인 플라자라는 이름 답게 다양하게 시도된 건물 내부나 이 사이사이에 들어선 각종 체험 코너 그리고 식당까지 쇼핑 및 놀거리, 먹거리까지 한 번에 즐기기 좋은 편의성도 갖추어 놓았구요. 그리고 본 글을 쓰는 이유이기도 하지만 이 건물에는 어린이들이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는 놀이 공간인 '디키디키'가 위치해 있습니다. 일명 키즈카페 라고 불리우며 지역마다 유료 어린이 놀이터가 많이 있고 이곳도 그 중 한 곳입니다.


동대문 디자인 프라자 키즈카페 정보


궁금해 하실 분들을 위해 직접 찍은 사진과 함께 찾아가는 방법과 이용에 관련한 자세한 정보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그럼 아래 내용을 각각 확인해 보시겠습니다.


 

▶ 우선 찾아 가는 방법은 자가용 이용 시 네비게이션을 통해 '동대문디자인플라자 주차장' 검색, 그리고 대중교통은 지하철 2호선 4호선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 1번 출구로 나와 도보 5분 거리에 있습니다. 그 외 자세한 정보는 계속해서 확인해 보세요.






1.DDP키즈카페 위치와 주변 풍경


아래는 다음 지도 서비스에서 본 위치로 카카오 앱이 설치되어 있을 경우 곧바로 길찾기 및 네비게이션 연동이 가능합니다.


▲ 동대문 디자인플라자 가는 길


▲ 1번 출구 주변 모습


(구)동대문운동장역인 역사문화공원역에 하차하여 1번 출구로 나와 좌측을 본 모습입니다. 패션의 필수, 많은 옷들이 판매되고 있는 지역 답게 다양한 브랜드의 건물들이 여기저기 한눈에 들어옵니다.


▲ 전방 DDP


1번 출구로 나와 앞을 보면 바로 DDP가 한눈에 들어 옵니다. 마치 뱀이 꽈리를 틀고 있듯 독특한 건물 모양이 특색 있으며 언뜻 UFO를 연상케도 합니다.


▲ 입구


조금 더 걸어 올라가다 보면 대형 모형이 세워져 있는 입구에 다다르게 됩니다. 외계인 혹은 인간이 미래와 조화를 이루고 있다는 의미인지는 모르겠지만 이 또한 독특합니다. 어린이 키즈카페인 디키디키를 가기 위해선 우선 안으로 쭈욱 올라가세요.


▲ 좌측 모습


통로를 따라 올라가다 보면 좌우측으로 넓은 시야가 한 눈에 들어 옵니다. 유적 발굴지를 재현한 아랫쪽이 가장 눈에 들어 오는군요.


▲ 배움터 M1 입구


끝에 다다르면 계단이 나오며 이를 따라 아래로 내려가면 배움터 M1이라 칭하는 문이 나타나며 이 안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 반대편 M3


여긴 반대편 배움터 M3 입구로 주변 시장 구경 등 다른 방향에서 DDP로 왔다면 이처럼 입구 번호는 다를 수 있습니다. 일단 들어 가신 후 엘레베이터를 찾으세요.


▲ 4층 누르기


동대문 디키디키 는 이곳 4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맨 위에 위치한 4층 버튼을 누르고 잠시 후 내리면..



2.디키디키 도착 및 이용 정보


▲ 디키디키 입구 모습


몇 걸음 더 걸어 가다보면 비로소 디자인 놀이터라고 쓰여진 '디키디키' 입구에 도착합니다. 일요일 임에도 사람이 그렇게 많아 보이지는 않더군요.


▲ 입장 정보


입장과 관련한 모든 정보가 입구 우측에 자세히 안내 되어 있더군요. 이를 요약하여 정리해 보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① 운영시간 :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 주말 및 공휴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② 입장연령 : 24개월 부터 9세까지 입장 가능

③ 휴관유무 : 매주 월요일 휴관

④ 입장가격 : 어린이 12,000원 / 보호자 4천원

⑤ 할인정보 : 현대카드 M포인트 사용이 유일

⑥ 기타사항 : 아이의 놀이 활동 정보가 기록 되는 비콘 팔찌 대여 (분실시 3만원)

⑦ 주차요금 : 당일 구매 영수증 2만원 이상 1시간 할인 / 5만원이상 2시간 할인


주차 요금 혜택을 포함해 전반적인 가격이 다소 비싸다는 느낌을 지울 수가 없습니다. 할인 혜택도 오직 한 회사의 포인트 사용 등 전무하다시피하고 말이죠. 지리 위치 적인 이유도 한 몫 하겠지만 그래서 사람이 많지 않았을 까요? 디키디키내 푸드코드에서 파는 음식이나 음료 등도 마찬가지였습니다.


▲ 시설 안내


▲ 실내 모습


그나마 공간이 넓은 편이라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 노는대 좋아 보였고 동선이 트여 있는 등 시설은 괜찮았으며 놀이기구들의 종류도 많은 편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아이들이 무얼 하며 어떻게 놀았는지 행동 특성을 분석한 인쇄물로 차별화를 뒀더군요. 한 번쯤 재미 삼아 보는데 괜찮다 싶으며 그나마 이는 다른 키즈카페에서는 볼 수 없는 시스템이기도 합니다.


▲ 계단 벽면


▲ 계단 모습


집으로 돌아가실 때에는 엘레베이터 말고도 이렇게 예쁜 계단을 통해 가보시는 건 어떨까요? DDP의 독특한 외형 만큼이나 내부에도 많이 신경을 쓴 모습을 엿볼 수 있으실 겁니다.


아무쪼록 동대문 DDP 키즈카파는 놀이 시설 규모나 놀이의 종류 등 비교적 괜찮아 보였으나 가격 만큼 기대는 주지 못하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자주 놀러 가면(땡기는) 좋다는 생각 보다는 동대문 시장 구경이나 이곳 DDP에 방문 했을 때 한 번쯤 이용해 볼만한 키즈카페로 괜찮은 정도다라고 평을 내리고 싶네요.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