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우스 커서 바꾸기 및 포인터 커서 크게 만들기

2019.01.11 01:45 컴퓨터 활용/PC 활용 꿀팁

컴퓨터 모니터 화면의 크기는 물론 해상도까지 높아져서 윈도우의 GUI와 그중에 마우스 커서가 턱없이 작게 느껴질 때가 있습니다. 


이 와중에 PC의 전원을 넣고 부팅 후 화면이 나타나면 키보드 보다는 마우스에 먼저 손이 가게 되죠. 그런 다음 화면 한 가운데 위치해 있는 마우스 커서를 움직여 원하는 프로그램이나 인터넷 실행 창을 더블 클릭 하게 됩니다.


마우스 화살표 모양 바꾸기 및 크기 변경 방법


최초 기본 설정된 마우스 커서의 모양은 화살표 이며 흰색에 검은 테두리를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메뉴 선택시 나타나는 손의 모양도 마찬가지인 디자인이죠. 이 마우스 포인터의 모양과 크기를 입맛대로 바꾸고 싶으시다면 아래 내용을 각각 확인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 윈도우 10기준으로 설명드렸으나 어느 윈도우 버전이건 해당 설정 메뉴는 설정 - 마우스 속성(혹은 입력장치)에 들어가 있다는 점은 공통사항 입니다. 아울러 3천 여종 이상의 마우스 커서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곳도 링크해 두었으니 참고 바라겠습니다.






▲ 설정 클릭


윈도우 10에서는 화면 좌측 하단 구석에 위치한 윈도우 창 아이콘에서 마우스 우측 키를 누른 후 설정을 클릭 합니다.


▲ 장치


윈도우 설정 대 메뉴가 나타나는 이 가운데 장치 아이콘을 클릭 합니다. 블루투스, 프린터, 마우스를 설정할 수 있는 곳이죠.


▲ 마우스 클릭


그런 다음 좌측 메뉴에 나타난 마우스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 추가 마우스 옵션


이제 마우스 화살표 모양 바꾸기와 커서의 크기 조절을 할 수 있게 해주는 '추가 마우스 옵션' 을 클릭하세요.


▲ 마우스 속성


버전에 따라 불러오는 방식만 조금씩 다를 뿐이지 어느 윈도우 버전이건 제공 되는 마우스 속성 설정 창입니다. 이곳에서 중요한 부분이 구성표(S) 입니다. 이 칸을 클릭하면 마우스 색상과 크기가 정의 되어 있는 메뉴들이 아래로 쭈욱 나타나며 아래 찾아보기를 클릭해 새로운 커서를 등록 시킬 수도 있습니다. 


원하는 모양과 크기를 선택하셨다면 우측에 미리 보기 화면도 나타나니 여기서 확인 후 마음에 드는 것을 고르시면 되겠습니다.


주로 화살표 색생과(검정과 흰색) 크기를 단계 별로 조절 할 수 있을 정도의 구성 이며 참고로 저 같은 경우는 기본 설정된 커서의 두 배 정도 되는 크기인 기본값(대)(시스템 구성표)를 선택했습니다. 끝으로 마우스 커서를 여러가지 예쁜 모양으로 바꾸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꼭 확인해 보세요.



함께 보면 좋은 글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