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와 리뷰/재테크 정보

금시세 조회 방법 및 사고 팔 때 좋은 곳, 금시세닷컴 순금나라 소개


20여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가보면 물가에 대비해 금 1돈 값은 3~4만원으로 저렴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그렇다보니 핸드폰 액세서리인 금돼지 고리가 인기를 끌기도 했었죠. 하지만 지금은 1돈 값이 20만원을 육박하기 때문에 누구나 사용하기에는 부담 스러워 졌습니다. 그리하여 반돈 짜리 돌반지나 핸드폰 고리가 나오고 있죠.


그러나 여전히 금테크라는 이름으로 여윳돈이 있을 때 금을 하나둘 사서 모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여러 전문가들이 말하길 달러의 가치가 떨어지게 되면 반대로 금의 가치는 상승할 것이라고 모두 입을 모으기 때문이며 금에 투자 하시는 분들은 미래 달러의 가치를 좋게 보지 않기 때문이죠.


금 사고팔기 좋은 곳과 금시세 조회 방법


날마다 변동되는 금 시세 보통 어디서 조회하세요? 금에 관심이 많으신 분이라면 해외 공식 사이트 혹은 국내 사이트 한 두 곳은 즐겨 찾기 해두셨을 겁니다. 저 또한 금과 관련하여 자주 찾는 사이트 두 곳이 있어 아래 정리해 두었으니 금과 관련하여 도움 얻으시길 바라겠습니다.


 

▶ 금시세닷컴 그리고 순금나라와 저는 아무런 관계가 없음을 밝히며 인터넷에서 평이 괜찮아 여윳돈으로 종종 금을 살 때와 팔 때 매번 흡족하여 정보 글을 작성했습니다. 이곳 금 시세는 매일 같이 실시간 반영되며 판매 및 매입 가격 모두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확인해 보세요.


 




1.금시세닷컴


▲ 금시세닷컴


가장 첫 번째 금시세닷컴 입니다. 접속을 하시게 되면 메인 좌측 상단에 오늘의 금시세가 실시간 표기 됩니다. 순금부터 18k 14k 백금 은에 대해서 내가 팔 때와 내가 살 때의 가격 정보를 모두 안내합니다. 금을 팔 때 비교적 가격을 잘 처 주는 업소 중 한 곳으로 생각 됩니다. 하지만 방문 직전에 반드시 오늘의 매입가를 전화로 확인 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지난 시세를 알아보기 위해서는 상단 메뉴에서 '지난시세'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 지난 시세 조회


주식 자트를 보듯 지난 시세에 대한 상세 정보를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래프에서 부터 등락폭 까지 말이죠.


▲ 은 거래 시세표


금 다음으로 많이 구매하시는 것이 은이겠죠. 지난 은 거래 시세를 포함한 백금 다이아 등도 살펴볼 수 있습니다.

 


2.순금나라


▲ 순금나라


두 번째 추천하는 업소는 순금나라 입니다. 이곳 사이트 또한 좌측 상단에 잘 정리된 오늘의 시세 정보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다만 내가 팔때 즉 매입가는 앞서 살펴본 금시세닷컴 보다는 덜 처주죠. 그러나 전국망 체인점을 이루고 있기 때문에 자신이 살고있는 곳에서 가까운 순금나라를 찾아 직접 금을 팔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 시세정보


시세 정보와 관련한 화면은 순금나라 쪽이 좀 더 디테일 합니다. 그래프도 좀 더 세밀하며 메뉴와 시세 가격등이 눈에 잘 들어 옵니다. 하지만 뭐 중요한 부분은 아니죠.


▲ 일자별 확인


수년전의 시세도 자세히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저도 궁금하여 쭈욱 훓터 보니 비슷한 가격대에서 오르락 내리락 수년을 반복하고 있네요. 서서히 점차 상승할 것이라는 전문가 분들의 평이 많으니 앞으로가 기대됩니다.



3.두 사이트 장단점 요약


(1)금시세 닷컴 


장점 : 저렴하게 금 제품 판매, 1999년에 생긴 오래된 업체, 금을 팔 때 즉 매입가가 높은 편

단점 : 오프라인 가게는 종로구 본사 딱 한 곳



(2)순금나라


장점 : 저렴하게 금 제품 판매, 전국 지점이 많아(체인점망) 금 거래가 편리

단점 : 판매가는 괜찮으나 매입가는 평균적이거나 조금 낮은 편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