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생활/좋은 글과 사진

삼겹살 맛있게 먹는 방법 집에서도 식당처럼 맛있게 먹기 !


한국 사람이라면 좋아하는 대중적인 음식 중 하나인 삼겹살. 해외에서도 불고기와 함께 인기 있는 음식 중 하나죠. 돼지고기가 당기는 날에는 아마도 가장 먼저 생각나는 메뉴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그도 그럴 것이 저 또한 삼겹살을 매우 좋아하며 집에서는 물론 캠핑을 떠나서도 꼭 빠트리지 않고 있습니다. 


집에서 삼겹살 제대로 먹는 방법


저마다 삼겹살 굽는 방법과 좀 더 맛있게 먹는 방법이 있으실텐데요. 물론 오래전부터 쭈욱 구워드신 분이라면 나름이 방법과 재료들을 준비하시겠지만 그래도 혹시 모르니 한 번 쭉 읽어 보셔도 좋겠다고 생각되며 삼겹살을 먹기 위한 준비 경험이 적으신 분들에게 좋은 참고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작성해 보았습니다.


 

▶ 삼겹살 맛있게 먹는 방법에 대해 대단한 내용을 다룬 것은 아니지만 앞서 언급 드린 바 있듯, 많이 구워 드신 분 말고, 직접 구워 드신 경험이 적은 분들을 위해 작성해 보았습니다. 막연하게 시작하는 것 보다는 미리 알아보고 준비하는 것이 훨씬 좋으니까요.






1.싱싱한 삼겹살 준비하기


▲ 취향에 따라 선택


저 같은 경우 자주 가는 동네 정육점을 이용하며 좀 더 맛을 보장 받는 다는 암 돼지 오겹살로(껍질 붙어있는) 구매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정육점 사장님에게 '잡은 지 얼마 안된 싱싱한 것으로 주세요' 라고 말을 덧붙이구요.


그리고 종종 대형마트에서 냉동 삼겹살도 사 먹고 있습니다. 장점은 가성비죠. 생삼겹 보다는 조금 떨어지겠지만 냉동이라 하더라도 역시 맛있습니다. 먼 옛날 냉동 운반 기술이 발달하지 않았던 시절에 가족끼리 냉동 삼겹살 파티를 했던 소시쩍 추억이 생기는 건 덤이구요.


그러나 무엇보다 냉동 삼겹살은 고기 본연의 맛보다 파절임이나 무절임 그 밖에 양념 된 야채와 함께 먹을 때 훨씬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2.삽겹살 맛있게 굽는 법


▲ 노릇하게 굽기


고기를 구울 때 3~4번 이상 뒤집지 마세요. 가급적 이 횟수 안에서 익어야 육즙이 많이 빠지지 않아 맛을 지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아울러 아래는 맛있는 고기 굽는 방법이니 꼭 참고 바랄게요.




0.뒤집기용 집게를 준비

1.고기를 얹고 버너는 가장 센불로 맞춘다

2.지글지글 소리가 나기 시작하면 중불 혹은 약불로 내린다

3.고기면이 하얗게 변하기 시작하면 뒤집는다

4.윗면에 빨간 육즙이 스며 나오기 시작하면 잠시 후 뒤집는다

5.가위를 이용해 먹기 좋게 자른다

※ 고기 두께에 따라 뒤집는 시간이 다를 수 있습니다.


 


3.삼겹살 맛있게 먹는 방법


삽겹살을 느끼하지 않고 건강하게 먹는 것으로 상추와 배추 같은 야채가 필수죠. 그리고 달콤한 간장 식초에 찍어 먹는다면 맛은 더욱 좋아 집니다. 그렇다면 좀 더 자세하게 삼겹살과 곁들일 아래와 같은 재료를 준비해 보세요.


1.상추, 배추, 오이, 고추 등 야채

2.깐마늘, 생양파 및 파 절임,양파 절임

3.필수 쌈장 or 쌈장+환타 혹은 사이다를 1:1 비율로 섞은 막장

4.소스로 더욱 고소한 맛을 원한다면 참기름+소금의 기름장 준비

5.삼겹살의 꽃! 잘 익은 신 김치를 돼지기름과 함께 굽기!

6.팽이버섯 송이버섯, 마늘 굽기로 건강 챙기기

ⓢ 소주 혹은 복분자주로 분위기 내기, 마지막 입가심은 탄산음료



▲ 볶음밥 만들기


고기만 먹기에는 모자라거나 혹은 느끼하거나 뭔가 뒷끝이 아쉽죠. 이럴 때 위에서 준비한 재료를 총동원하여 볶음밥을 만들어 먹습니다. 모든 재료를 고기를 잘랐던 가위로 자잘하게 잘라서 볶아 주는 겁니다. 간을 맞추기 위해 김치를 추가해도 되고 남은 간장식초 소스를 부어주면 더욱 좋습니다.


▲ 충분히 볶기


각종 야채들이 익어 흐물흐물 해질 때 쯤, 불을 꺼주고 맛있게 먹어주면 됩니다. 달콤 짭짤에 구수하고 야채의 청량함 까지 더하니 맛은 그 어떤 요리들 보다 뛰어나다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배속 원할 한 소화를 위해 탄산음료로 마지막 입가심.. 그리고 여기서 더 건강을 생각하신다면 산책이나 걷기 운동도 꼭 챙기시길 바라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