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과 레시피/진짜 맛집

순대국 마니아 서울 순대국 맛집 기록 1화


저는 국밥류를 매우 좋아합니다. 집에서 만들어 먹는 국과 찌게는 물론이거니와 밖 식당에서 판매하는 모든 국류를 포함합니다. 돼지국밥, 해장국,순대국, 콩나물 국밥 등등. 이중에서 순대국, 해장국, 추어탕 등이 많이들 찾으십니다. 저는 이중에서 순대국을 가장 즐겨 먹죠. 아무래도 식당도 가장 많고 평균적으로 맛도 좋기 때문입니다.

 

아시다시피 서울엔 돼지국밥이라는 이름을 걸고 파는 집이 많이 없습니다. 순대가 들어간것 보단 순수 돼지국밥을 개인적으로 더 좋아하는데 아쉽습니다. 부산쪽은 돼지국밥이 명확히 구분되어 있습니다. 서울에서 먹는 순대국에 순대만 빠진것이 돼지국밥이라고 보셔도 될듯 하겠네요. 물론 부산은 부산 특유의 돼지국밥 맛이 있습니다.


과 반찬 친절도는?


서울에 맛있다고 하는 곳은 대 부분 다 가 보았고 이 집 맛은 노원구에서 만큼은 순대국 맛집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가족끼리 오랜만에 찾았다가 기록으로 남기고 싶어 핸드폰으로 찰칵 찍어봤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내용을 확인하세요.



▶ 개인적으로 순대국은 내용물이 싱싱하고 구수한 맛을 좋아합니다. 여기에 부합되는 것 같으며 직원 분들도 친절하신 편입니다만 손님이 많을 땐 반찬 추가가 조금은 부담되는 분위기 입니다. 아울러 직접 돈 내고 먹어본 솔직 후기임을 앞서 밝힙니다.

 



1.반찬의 모습들


▲ 셋팅 후 모습 


늘 경쟁 상대였던 바로 옆 순대국 집이 폐점을 하는 바람에 발디딜 틈이 없습니다. 그래도 어쩔 수 없죠. 맛있으면 기다려서라도 먹어야 되니 말입니다 이곳 기본찬은 무김치, 배추김치, 청량고추, 부추, 고추, 양파, 새우젖 2종입니다.

 

▲ 김치와 깍두기 


메인이 물론 중요하지만 반찬 또한 맛집이 되는 중요한 요소로 볼 수 있습니다. 국밥의 맛을 더욱 좋게 해줄 김치 맛 또한 만족합니다만 여름 때는 김치가 잘 익기 때문에 김장철인 요즘 보다는 맛이 떨어지는 날이 많다는게 흠.



2.순대국 정식 주문

 

▲ 순대국 정식 


사진이 좀 흔들렸군요. 순대국 정식을 시키게되면 이렇게 순대 2종과 수육이 더 추가되어 나옵니다. 싱싱하고 구수하고 좋습니다.

 

▲ 순대국 모습 


메인인 순대국입니다. 반찬과 함께나온 부추를 넣고 휘리릭 저어주면 숨이 죽어 먹기가 편해집니다.

 

▲ 부추도 듬뿍 


국물이 진하고 돼지 잡네도 거의 없습니다. 그러나 여기서 의견이 분분할 수도 있겠네요. 이집은 조미료를 넉넉히 쓰는거 같습니다.(정확한건 아닙니다 천연 조미료를 썼을 수도 있기에..) 

 

 

개인적으로 적당한 조미료는 음식의 맛을 배가시켜주기에 선호하는 편입니다. 여하튼 미원의 맛을 싫어 하시는 분은 마음에 안드실 수도..



3. 위치

 

가계명은 신의주 순대국 입니다. 이곳도 체인점이죠. 하지만 체인점 마다 맛과 양이 조금씩 달라요. 밥은 무한리필도 되구요.

 

 

위치는 중계 브라운스톤 상가 중간부분 1층.. 순대국 가격은 7천원, 정식은 8천원이며 주차장은 건물 지하에 있고 카운터에서 주차권 받으셔야 함.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최근 돈을 받고 쓴 글이 아니냐는 오해를 받아 추가 글 남깁니다. 맛집 글은 사진이 예쁘게 나와 글을 쓰고 싶어도 조심스럽기도 하고 그래서 꺼려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아울러 전 인기 블로거도 아니고 인기 블로거가 아니기 때문에 광고 홍보 제의가 온 적 또한 단 한 번도 없습니다. 다시 한 번 말씀 드리지만 저희 동네 맛집이라 하여 집에서 200미터 떨어진 순대국 집에 찾아간 것이며 지극히 개인적인 평이며(블로그는 자유로운 개인 공간 이기도 합니다) 저마다 다른 입맛에 따라 취향에 따라 맛이 다를 수도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


오해 없으시길 바라며 좋은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맛집 글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