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활용/추천 다운로드

사진 배경 지우기 즉 사진 배경 제거로 누끼따는법 (강추!)


사진에서 사람만 남겨두고 배경을 몽땅 지우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그리고 반려 동물이나 특정한 물건, 꽃 등등 무궁무진 하겠죠.


이를 흔히 배경만 지우기 혹은 누끼따기 라고 합니다. 이렇게 배경을 지워 원하는 부분만 남기는 작업이 완료되면, 그 자체로 깔끔하게 사용하거나 합성용 사진으로 많이 활용하고 있습니다. 이렇듯 배경 삭제는 대게 포토샵을 이용하여 작업하게 되는데 초보 분들이라면 그리 만만한 작업이 아니라는 게 단점 입니다.


사진의 배경만 쏙 없애는 방법


그리하여 준비해 봤습니다. 자동으로 단시간 내 배경만 쏙 없애줄 뿐만 아니라 오려낸 결과물도 상당히 퀄리티가 높습니다. 방법은 아래 준비해 두었습니다.


 

▶ 배경을 지우고자 하는 사진만 올리면 그 즉시 실행이 되고 다운로드 할 수 있게 결과물을 보여줍니다. 어떻게 하는지 지금 확인해 보세요.





1.사용 방법


사이트 자체에서 실행 되기 때문에 별도의 프로그램 다운로드가 필요 없습니다. 본 사이트에 접속하여 파란색 Upload Image 박스만 클릭하면 됩니다.


▲ removeBG 사이트


자 그럼 '업로드 이미지' 박스를 클릭하여 폴더가 열리면 작업 하고자 할 사진을 선택해 주세요. 선택이 되자마자 몇 초 후 결과물을 보여줍니다. 물론 무료 이며 원본 해상도의 결과물이 필요할 때만 유료 입니다. 


개인적으로 전문 적인 작업이 아니라면 무료인 기본 해상도로도 일반적인 작업은 충분 했습니다.


▲ 업로드 후 자동 처리


저는 아들의 뒷모습을 촬영한 사진을 올려 봤습니다. 우측이 원본 이미지이며 좌측이 완성된 결과물입니다. 이 밖에도 여러 사진을 테스트 해 본 결과 상당히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보여 줍니다.


완성된 이미지는 다운로드 박스를 클릭하여 PNG 파일 형태로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 연꽃 사진


오래전 양평에서 촬영한 연꽃 사진입니다. 원하는 부분을 자동으로 정확히 잘라준 모습입니다. 그러나 잘라 내고자 하는 사물과 주변 색상이 비슷하면 완벽하게 잘라내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즉 주 사물이 크고 색상이 명확할 수록 완성도는 높아 진다고 보면 됩니다.


2.합성 하기


▲ 강아지 사진


EDIT 상자를 클릭하면 합성 작업까지 할 수 있습니다. 배경을 없앤 후 합성을 해보도록 하죠.


▲ 합성 완료


합성할 배경은 기본 제공 되는 쓸만한 이미지도 있고 자신이 가지고 있는 사진을 직접 올려 작업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배경을 단계 별로 흐릿하게 조절하는 기능을 통해 입체감을 더할 수도 있구요.


그리고 증명사진을 직접 만들고자 할 때 머리칼로 인한 배경을 없애는 데에도 더 나위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사진 배경 지우기 이제 어렵게 하지 마시고 아래 사이트에 접속하여 편하게 작업하세요.


배경 삭제 사이트 접속하기



관련 추천 글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