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무선마우스 WSB01TM 블랙, 가성비 무선마우스 추천

2019.06.29 16:34 IT와 리뷰/액세서리

금번 구매한 노트북과 함께 할 무선 마우스로 샤오미의 것을 선택해 봤습니다. 가성비가 좋다는 평에 힘입어 부담 없이 사용하기에 좋겠다는 판단을 해서 말이죠. 아무리 저렴하다고 한들 마우스가 가져야 할 기본기가 없다면 불편이 따를 것이기 때문입니다.


샤오미 무선마우스 생긴 모습 및 소감


이 가격에 욕심이 다소 과한지도 모르겠지만 개인적으로는 선택의 기준이 또 하나 있었습니다. 이동 중에 좋을 휴대성과 작은 손에서도 편리할 작은 마우스라는 점과 디자인까지 말이죠. 그럼 만족감을 주었는지 지금부터 생긴 모습과 실지 사용해 본 느낌을 아래 차례대로 정리해 보겠습니다.


 

▶ 익히 잘 알려진 온라인 쇼핑몰에서 거의 대부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그 중 자주 이용하는 곳에서 다음날 빠르게 받았고 스마트폰으로 이곳저곳 촬영해 보았습니다. 참고로 본 샤오미 무선마우스 WSB01TM 모델의 가격은 1만원 초반대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1. 패키지 구성


▲ 박스 윗면


박스는 손바닥 보다 작은 크기로 상당히 아담합니다. 원가를 낮추기 위해 최소화 한 것이겠죠. 블랙 모델을 구매 했으며 박스 겉면에 마우스 실물 사진이 인쇄되어 있습니다.


▲ 박스 뒷면


뒷면엔 제품 정보가 담긴 바코드와 중국어 및 영어가 보입니다. 박스가 아무래도 작다 보니 깨알같이 인쇄되어 있네요.


▲ 좌 측면


▲우 측면


좌측면에는 주요 특징이 그림과 함게 표기되어 있습니다. 최고 10M 무선거리, 감도는 1200dpi , 배터리는 최대 12개월 지속으로 무난한 스펙이죠. 물론 이들은 환경에 따라 사용 배터리에 따라 오차는 있을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배터리의 잔량이 얼마 남지 않았을 경우 내부 LED가 상단 면 틈에서 점등 되어 교환 시기를 알려줍니다.


▲ 내용물


박스 내부가 협소하다 보니 두 장의 메뉴얼이 구겨져 있습니다. 하나는 한 글 메뉴얼이고 다른 하나는 영문과 중국어가 쓰인 메뉴얼 입니다. 배터리만 잘 끼워 넣는다면 딱히 필요도 없지만 없으면 또 허전하죠.


마우스는 두꺼운 비닐에 씌워져 있습니다. 이제 벗겨 보도록 하겠습니다.



2.작지만 고급 스러운 디자인


▲ 윗면



측면에 기능 버튼 하나도 구매에 큰 부분을 차지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웹 브라우저에서 이전 페이지 이동으로 자주 사용 하거든요. 전체 재질은 무광이나 상단 커버는 은은한 빛이 감돕니다. 표면은 부드러우며 유선형 디자인을 취하고 있습니다.


블랙 색상이지만 완전한 블랙은 아니고 회색과 블루가 섞인 느낌을 크게 줍니다. 이 때문인지 1만원 초반대 가격이지만 소위 싸구려 같아 보이지 않네요.


▲ 앞면


휠의 겉면은 마찰력을 높이기 위해 말랑한 고무 재질이 사용되고 있고 스크롤 시 매우 연하게 돌아갑니다. 다만 이 고무가 매우 말랑 거려서 차후 내구성이 조금은 걱정되기도 하네요. 그리고 여기 뒤로 갈라진 부분에서 배터리 잔량 유무를 알리는 LED가 위치합니다.



▲ 바닥면


바닥면 마찰 패드는 일반적인 것과는 달리 비교적 넓은 면적으로 띠를 두르고 있네요. 최초 새것은 여기에 비닐이 붙어 있어 떼어내고 사용해야 합니다. 가운데 전원 버튼은 녹색이 보일 때가 전원 ON 이며 반대로 두었을 시 붉은 색이고 OFF가 됩니다.


여기서 사용 중일 때와 그렇지 않을 때 ON/OFF 습관을 잘 들인다면 배터리 하나로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겠죠.


▲ 커버 분리


커버는 틈에 손톱을 넣고 들어 올리면 쉽게 분리가 되며 자석 탈부착 방식으로 덜컥거림 없이 정확하고 깔끔하게 열고 닫을 수 있었습니다. 참고로 배터리는 포함되어 있지 않아 집에 보관 중인 AA사이즈 배터리를 끼워 넣은 모습이네요. USB 무선 수신부는 배터리 바로 아래 위치합니다.


▲ 수신부


수신부 모습입니다. 사진에선 보이지 않지만 플라스틱 부분에 샤오미 로고인 MI도 음각 형태로 파여져 있어 어느 제품의 수신부 인지 구별할 수 있게 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일주일 정도 사용하면서 끊김 등의 문제는 없었으며 넓은 방 및 거실 등 이곳저곳 충분히 무선 커버가 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다만 작은 크기와 디자인에 중점을 둔 가성비 제품임으로 오랜 시간 사용했을 시 손의 편안함은 기대를 하지 않는 것이 좋을지도 모르겠네요.


아무튼 개인적으로는 매우 흡족해 하며 쓰고 있습니다.


장점 : 저렴한 가격,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

단점 : 손이 크다면 작은 크기가 유일한 단점



함께 보면 좋은 글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