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와 리뷰/액세서리

샤오미 AX3600 유무선공유기 간단 사용 후기


일전에 구매하여 쭉 사용해 오고있는 샤오미 AX3600 유뮤선공유기 입니다. 무엇보다 인지도 있는 브랜드이고 단순하게 안테나가 많으니 무선 커버리지 영역도 넓겠거니 생각하여 구매욕을 자극했던 기억이 나네요. 

 

본 글은 간단하게나마 사용후기를 적어보았습니다

 

샤오미 AX3600 박스

일단은 거실에 무선영역을 확보하기 위해 이 녀석을 선택했습니다. 방에는 우리나라 제품 아이피타임을 사용중이고요. 또 한대는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공유기 제품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박스는 큼직합니다. 본체 자체가 팔뚝만 하기 때문에 박스가 커지는 건 당연하겠죠. 총 7개의 안테나가 달려 있습니다.

 

AX3600 개봉 모습

안테나가 많은 만큼 무선 성능에서 유리한건 사실입니다만 생각보다 아주 큰 것 같진 않더군요. 물론 훨씬은 아니지만 만족할 만한 성능임은 분명한 것 같습니다.

 

샤오미 공유기 특유의 내부 설정 UI는 깔끔했으며 대다수의 공유기가 그러하듯 기본적인 기능은 다 지원하고 있었습니다. 참고로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다수의 안테나와 자체 무선 성능이 100% 발휘되려면 좀 높은 곳에 설치하시길 추천합니다. 머리위 정도는 넘어야 좋더군요.

 

사는곳이 30평대 이상 아파트의 넓은 평수나 마당이 있는 일반 가옥.. 집밖을 조금 벗어난 곳까지의 인터넷 사용이 필요하시다면 필요한 정도랄까요. 그게 아니라면 국내에 잘 알려는 아이피타임이나 애니게이트 제품 사용을 권장합니다. 무엇보다. 사후지원이나  A/S에 훨씬 유리하기도 하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