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과 레시피/황금레시피 요리

황금 비율로 맛있는 초고추장 만들기


누구나 한 번쯤 만들어 봤을 초고추장인데 흔히 말하는 황금 비율을 몰라 맛있게 만들기란 좀처럼 쉽지가 않습니다. 그래서 식당을 운영하는 지인이 알려준 비법을 블로그에 오시는 분들을 위해 공유할까 하네요. 


물론 인터넷을 검색해 보면 다양한 방법이 있고 이중에서는 여기서 말한것과 비슷한 비율도 있으리라고 봅니다. 그동안 맛의 비법을 찾느라 힘드셨다면 이제 멈추셔도 좋습니다.


금비율 초고추장 만드는 방법


비법이라 하니 거창하게 들릴 뿐 대단한 재료가 필요한 것도 아닙니다. 그렇다면 맛있게 만드는 방법이 과연 무엇인지 궁금하시다면 아래 초고추장 레시피를 확인하세요.



▶ 양념과 비율만 알면 누구라도 개운하고 맛있는 초고추장을 만들 수가 있습니다. 본 방법을 확인 하시고 이제 숙회 및 생선 회를 더욱 더 맛있게 즐겨 보세요.





1.고추장 재료는?



▲ 초고추장 필수 재료 마늘


초고추장에 필수인 마늘 한 두 알을 곱게 빻고 진한 마늘향을 원한다면 두 조각을 넣습니다.

 

준비재료(1회 먹을 기준)  


고추장 1큰술, 식초 3큰술, 설탕 1큰술, 마늘 1~2알, 깨소금

 


▲ 설탕 한 큰술

 

초고추장은 달콤함이 생명이니 잘 빻은 마늘 위에 설탕 한 큰술을 넣습니다. 그리고 식초 3큰술이 좋구요.

 


▲ 고추장 한 큰 술, 깨소금

 

핵심 재료인 고추장을 크게 한 스푼 넣고 깨소금을 적당히 두른다. 그런 다음 골고루 섞이도록 맛있게 저어줍니다. 그럼 식당에서 맛본 것과 같은 새콤달콤 맛있는 초고추장이 금세 완성되지요. 이 외의 추가 양념은 초고추장 특유의 칼칼함이 사라지니 넣지 않는 것이 포인트.

 


2.오징어 숙회 만들기 


▲ 오징어 숙회

 

앞서 초고추장을 만든 것에는 다 이유가 있었습니다. 싱싱한 오징어 2마리를 삶아 숙회를 준비했거든요. 오징어 숙회는 물을 많이 넣지 않고 삶는 것이 포인트 입니다.

 

물을 많이 넣고 삶으면 오징어의 진한 맛이 다 빠져버려 맛이 없어 집니다. 증기로 쪄낸다는 생각으로 바닥면만 조금 잠길 정도가 좋고 삶기 전 소금을 조금 넣어주는 것도 맛을 올리는데 좋습니다.

 


▲ 술술 넘어간다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위의 비법대로 만든 초고추장에 찍어 먹으면 금상첨화입니다. 맛있는 초고추장 만들기 어렵지 않아요. 누구나 황금 비율로 생선회나 문어, 오징어 숙회를 보다 품격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