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활용/PC 활용 꿀팁

크롬 업데이트 막기, 3단계 방법으로 확실한 차단!


컴퓨터 혹은 웹 브라우져를 가볍게 사용하시는 분들이나 프로그램 호환성으로 인해 더 이상 브라우져의 업데이트를 원치 않으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본인의 경우 크롬의 최신 버전에서는 티스토리의 임시 저장이 안되는 문제로 불가피하게 다시 크롬 구 버전을 사용하기로 마음 먹었고 구 버전을 설치했으니 더 이상 업데이트가 되지 않게 끔 막아 놓기도 했습니다.


롬 업데이트 강제 차단하는 방법


이 문제와 관련하여 훗날 티스토리 측에서 꼭 해결해 주시길 바라며, 지난번 크롬 구버전 다운로드 관련 글에 이은 오늘은 크롬 업데이트 강제 차단 방법에 대해 설명 드리고자 합니다. 사용 중인 윈도우의 관련 설정에 들어가 크롭 업데이트를 완벽하게 차단 시키는 방법으로 3단계 작업이 필요하며 방법은 어렵지 않으니 아래 내용을 각각 확인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 윈도우10 기준으로 작성 됐으나 하위 버전이라 하더라도 관련 메뉴만 찾으면 방법은 동일합니다. 그리고 크롬을 구버전으로 돌려 놓은 후 차단까지 원하시는 경우는 미리 다운로드 받으시고 본 작업을 진행해주세요. 참고로 구버전 적용 방법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1.시스템 구성 들어가기


먼저 시스템 구성에 들어가 구글 서비스 업데이트를 중지 시켜야 합니다.


▲ 실행 - msconfig - 확인


바탕화면 좌측 하단 구석에 윈도우창 아이콘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른 후 실행 창을 불러 옵니다. msconfig 입력 후 확인을 누르세요.


▲ 서비스 메뉴


시스템 구성 창이 나타났다면 여기서 상단에 있는 서비스 메뉴로 이동합니다. 바로아래 Google업데이트 서비스 2개를 찾은 후 채크를 없애고 적용 - 확인을 클릭하면 이로서 1단계는 종료됩니다.



2.작업스케쥴러 중지하기


작업 스케쥴러에도 구글업데이트 항목이 활성화 되어있기 때문에 이를 사용안함으로 해줘야 합니다.


▲ 윈도우 설정


윈도우 설정 메뉴로 들어가 관리 도구 아이콘을 찾습니다. 윈도우10 이라면 간편하게 '관리 도구' 검색 후 아래에 나타나는 아이콘을 클릭해도 됩니다.


▲ 작업 스케줄러 클릭


아래즈음에 위치한 작업 스케줄러를 찾아 클릭해 줍니다.


▲ 작업 스케줄러 라이브러리


윈도우10인 경우는 노란색 폴더를 한 번 더 클릭해 주어야 합니다. 이 후 나타난 화면에서 두 개의 GoogleUpdate 이름을 찾아 선택한 항목에서 사용 안 함으로 바꾸어 주면 2단계는 마무리 됩니다.

 


3.업데이트 파일 기능 중지


자 이제 원천봉쇄 마지막 3단계는 구글업데이트 파일의 확장자를 바꾸어 주는 것입니다.


▲ 구글 업데이트 파일 위치


업데이트 파일의 위치는 내pc - C드라이브 - Program Files(x86) - Google - Update에 있으며 확장자 exe를 info로 바꾸어 주시면 됩니다. 


이로서 크롬 업데이트 차단 방법이 다 끝나게 됩니다. 업데이트와 관련한 부분을 모두 손써 놨기 때문에 더 이상 자동으로 업데이트 되는 일은 사라지게 됩니다. 혹여 확장자 바꾸는 방법을 모르신다면 아래 관련 글 더 보기 링크를 참조하세요.



관련 글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