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업데이트 막기, 3단계 방법으로 확실한 차단!

2018.08.05 00:32 컴퓨터 활용/PC 활용 꿀팁

컴퓨터 혹은 웹 브라우져를 가볍게 사용하시는 분들이나 프로그램 호환성으로 인해 더 이상 브라우져의 업데이트를 원치 않으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본인의 경우 크롬의 최신 버전에서는 티스토리의 임시 저장이 안되는 문제로 불가피하게 다시 크롬 구 버전을 사용하기로 마음 먹었고 구 버전을 설치했으니 더 이상 업데이트가 되지 않게 끔 막아 놓기도 했습니다.


롬 업데이트 강제 차단하는 방법


이 문제와 관련하여 훗날 티스토리 측에서 꼭 해결해 주시길 바라며, 지난번 크롬 구버전 다운로드 관련 글에 이은 오늘은 크롬 업데이트 강제 차단 방법에 대해 설명 드리고자 합니다. 사용 중인 윈도우의 관련 설정에 들어가 크롭 업데이트를 완벽하게 차단 시키는 방법으로 3단계 작업이 필요하며 방법은 어렵지 않으니 아래 내용을 각각 확인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 윈도우10 기준으로 작성 됐으나 하위 버전이라 하더라도 관련 메뉴만 찾으면 방법은 동일합니다. 그리고 크롬을 구버전으로 돌려 놓은 후 차단까지 원하시는 경우는 미리 다운로드 받으시고 본 작업을 진행해주세요. 참고로 구버전 적용 방법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1.시스템 구성 들어가기


먼저 시스템 구성에 들어가 구글 서비스 업데이트를 중지 시켜야 합니다.


▲ 실행 - msconfig - 확인


바탕화면 좌측 하단 구석에 윈도우창 아이콘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른 후 실행 창을 불러 옵니다. msconfig 입력 후 확인을 누르세요.


▲ 서비스 메뉴


시스템 구성 창이 나타났다면 여기서 상단에 있는 서비스 메뉴로 이동합니다. 바로아래 Google업데이트 서비스 2개를 찾은 후 채크를 없애고 적용 - 확인을 클릭하면 이로서 1단계는 종료됩니다.



2.작업스케쥴러 중지하기


작업 스케쥴러에도 구글업데이트 항목이 활성화 되어있기 때문에 이를 사용안함으로 해줘야 합니다.


▲ 윈도우 설정


윈도우 설정 메뉴로 들어가 관리 도구 아이콘을 찾습니다. 윈도우10 이라면 간편하게 '관리 도구' 검색 후 아래에 나타나는 아이콘을 클릭해도 됩니다.


▲ 작업 스케줄러 클릭


아래즈음에 위치한 작업 스케줄러를 찾아 클릭해 줍니다.


▲ 작업 스케줄러 라이브러리


윈도우10인 경우는 노란색 폴더를 한 번 더 클릭해 주어야 합니다. 이 후 나타난 화면에서 두 개의 GoogleUpdate 이름을 찾아 선택한 항목에서 사용 안 함으로 바꾸어 주면 2단계는 마무리 됩니다.

 


3.업데이트 파일 기능 중지


자 이제 원천봉쇄 마지막 3단계는 구글업데이트 파일의 확장자를 바꾸어 주는 것입니다.


▲ 구글 업데이트 파일 위치


업데이트 파일의 위치는 내pc - C드라이브 - Program Files(x86) - Google - Update에 있으며 확장자 exe를 info로 바꾸어 주시면 됩니다. 


이로서 크롬 업데이트 차단 방법이 다 끝나게 됩니다. 업데이트와 관련한 부분을 모두 손써 놨기 때문에 더 이상 자동으로 업데이트 되는 일은 사라지게 됩니다. 혹여 확장자 바꾸는 방법을 모르신다면 아래 관련 글 더 보기 링크를 참조하세요.



관련 글 더 보기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 윈도우10 너무 짱나~
    • 2018.10.19 21:04
    잘 해결하고 가요~
    • 야옹
    • 2018.10.22 19:14
    이렇게 해놔도 나중에 다시 업데이트가 되던데 뭐가 문제일까요
    • 크롬에서 버전업이 될 때 마다 막는 거라고 보면 됩니다. 유저들은 그때 마다 늘 새로운 방법을 찾아야 하구요 ㅠㅜ
    • 개구리
    • 2019.01.21 16:26
    ※ 삼성 노트북 기준
    1. 시스템이 삐리 삐리 좀 이상하다. 바로 리커버리로 복구 들어 갑니다. 10분이면 복구 완료.
    (조립pc는 어둠의 경로로 "고스트(ghost)" 백업 프로그램 이용하 시길)
    ※ 뭐 웬만한 프로그램 다운 받아 설치하는 시간이나 복구 시간이 비슷하니, 이상하다 싶으면 바로 복구 이용 하시길,

    2. 모험심을 버리자. 내 컴퓨터는 실험 대상용이 아니다. 첨보는 이상한 프로그램으로 테스트하지 말자.
    초기에 안정적으로 설치된 사용 형태를 5년이 지나도 유지하는 방향으로 사용하자.
    아무리 거품을 물고 좋다고 나발을 쳐 불어도 절대로 유혹 당하지 말고 업뎃을 하지 말자.
    내가 볼 때는 업뎃은 컴퓨터를 팔아 먹기 위해, 프로그램 용량을 키우는 것에 불과하지 않는 것으로 생각된다.
    윈됴나 겜 업뎃으로 우와 멋지네 해본 역사가 없다. 앞으로는 그런 역사가 쓰여질지 모르겠지만,
    아직까지는 업뎃은 유저를 괴롭히는 눈에 가시? 아닌가? 무좀? 아닌가? 뭐 성가시고 귀찮은데,
    같이 살아야 하는 뭐 그런 것 정도...
    단 윈됴 필수 보안 업데이트와 게임 업데이트는 꼭 해야 한다.

    3. 기존에 설치된 게임이 안 돌아 간다. 버벅댄다. 그러면 컴퓨터 바꿀 때가 된 것이다. 바로 바꾸시라.
    아니면 그 게임 언 인스톨을 해야 그나마 인터넷이라도 가능해 진다. 나의 경우 롤 3년 정도 돌리고 나니
    한계가 오는 듯 했다. 그래서 롤을 버렸다. ㅠㅠ 롤 업뎃이 시스템 리소스를 더 잡아 먹게 하는 이유는?

    • 노트북 이용자들에게 좋은 정보가 될 것 같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