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활용/PC 활용 꿀팁

윈도우 vb6ko.dll 에러 치료 방법 및 관련 파일 다운로드


윈도우에서 구동 되는 이런저런 프로그램을 실행 시키다 보면 때론 예기치 못한 에러를 발생해 작업을 방해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또 크게 걱정 할 필요가 없는 것이 해당 오류에 대해 검색을 해보면 왠만 해서는 해결해 낼 수가 있죠. 그렇게 하나 둘 해결하다 보면 나중에는 누구도 도움 없이 스스로 고쳐내는 기염을 토하기도 합니다.


윈도우 에러 해결 방법은?


이번 글은 윈도우의 여러 오류 중 하나로 빈번히 발생되고 있는 vb6ko.dll 를 찾을 수 없다는 에러 메시지 해결 법에 대해 설명 드리고자 합니다. 방법은 매우 간단하니 아래 내용을 통해 해결 바라겠습니다.


 

 





▲ vb6ko.dll 오류 창


확장자가 dll 관련하여 자주 출몰하고 있는 에러죠. vb6ko.dll와 관련해서는 아래에 준비한 파일을 다운 받으셔서 해당 폴더에 덮어 씌우시기만 하면 됩니다.



우선 내려 받으시고 압축을 풀어 놓으세요. 그런 다음 현재 PC에 설치된 윈도우 버전, 그리고 32비트인지 64비트인지를 알아야 합니다. 확인 방법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 윈도우10 비트 확인과, CPU 이름 및 RAM 용량 확인 방법


만약 사용중인 윈도우 버전이 달라 찾기가 번거로우시다면 아래에서 설명한 3개의 폴더 모두에 다 넣으셔도 괜찮습니다.


▲ 예) 윈도우10 64비트 경우


저 같은 경우는 윈도우10 64bit 사용중이므로 하드디스크 C: - Windows - SysWOW64에 파일을 복사해 넣음으로서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다만 32비트 버전에서는 시스템 폴더에 넣게 됩니다. 보기 쉽게 정리해 보자면..


1.윈도우XP 윈도우7 32비트 버전에서는 각각 system과 system32 폴더에 복사

2.윈도우7 윈도우10 64비트 에서는 SysWOW64 에 복사


덮어 씌우신 후 예를 누르면 오류 해결은 이제 완료됩니다.



관련 글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