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슬 퍼즐 장난감 SMART GAMES사 IQ 퍼즐게임 PRO 후기

2018.12.16 23:15 취미생활/아들 장난감

본 글에서 살펴본 추천 장난감은 대략 1년 전에 구입한 구슬 퍼즐 입니다. 아들이 처음엔 연령대에 맞지 않았는지 가지고 노는 둥 마는 둥 하다가 최근엔 자주 가지고 놀기 시작하더군요. 가족이 함께 퍼즐을 풀어 나가다 보니 생각보다 괜찮은 IQ 퍼즐 장난감인 것 같아 글을 쓰게 됐습니다. 


검색해 본 바로는 여러 제조사에서 비슷한 장난감 들이 많았습니다. 놀이 방식이 같거나 거의 비슷하기 때문에 혹여 구슬 퍼즐을 찾으신다면 꼭 이 제품이 아닌 더 나은 다른 상품을 선택 하셔도 무방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이 제품을 용산 아이파크몰을 찾으면서 아들에게 사줬던 것으로 그때는 마땅한 것이 뭐 없나 이것저것 고르던 도중에 손이 갔었던 걸로 기억하네요.


지만 구성이 괜찮은 제품


구성은 어떻고 디자인은 어떤지 좀 더 자세한 사항은 아래 내용을 각각 확인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 괜찮게 만들어 진 제품 같아 사용 후기를 쓰게 됐으며 2년 전 백화점 장난감 코너에서 직접 구매한 제품임을 앞서 밝힙니다.





1.패키지 상태


▲ 박스 앞면


박스 크기는 손바닥만 합니다. 당시 사진을 봐서는 구슬 퍼즐의 퀄리티도 괜찮아 보인다 싶었습니다. 다양한 조합으로 120 가지의 퍼즐을 꾸밀 수 있습니다.


▲ 박스 뒷면


사용 연령은 만 8세 이상으로 초등학교 1~2학년 이상 타켓 입니다. 박스엔 1명이 가지고 놀 수 있다고 표기되어 있으며 그도 그럴 것이 주머니에 들어갈 수 있을 정도로 크지 않습니다. 반면 2인이 동시에 즐기기에는 크기가 작아 적합하지 않기 때문에 타 제조사의 사이즈가 큰 제품을 알아보셔야 합니다.


▲ 케이스


▲ 12 PICS


케이스 및 구슬 퍼즐 조각의 마감 상태가 좋아 겉이 매끈하고 부드럽더군요. 그리고 어느 정도 무게 감이 느껴져 재미를 더해줍니다. 다만 문제집에서 조각 색상과 실지 색상이 다소 차이가 나는 점은 옥의 티로 꼽고 싶습니다.

 



2. 3가지 퍼즐 방식


▲ 첫 번째 2D 퍼즐 (윗면)


케이스와 케이스 안에 담긴 구슬 퍼즐 조각입니다. 총 12개의 구슬 조각이 들어가 있으며 이곳은 총 55개의 홈을 통해 총 40문제의 끼워 맞추기 퍼즐을 하게 됩니다.



▲ 두 번째 3D 퍼즐


이 곳 가운데 부분에서는 3D 퍼즐을 즐기는 공간입니다. 처음에 어떻게 해야 하는지 잘 이해가 안됐지만 설명서를 뚜러져라 본 끝에 이해하게 되어 아들에게 설명해 줄 수 있게 됐습니다. 몇 번 시범을 보여줬더니 이제는 척척 잘해 냅니다. 3D 퍼즐도 총 40문제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 세 번째 2D 퍼즐 (뒷면)


▲ 한 문제 완성 모습


이와 같은 홈은 뒷면에도 만들어 져 있습니다. 앞서 본 홈은 사각 형태라면 이곳 뒷면은 삼각형 형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다양한 문제가 주워지며 홈을 모두 매워 문제를 풀어가는 방식입니다. 총 40문제가 제공되며 칸이 채워져 있지 않은 문제는 높은 난이도로서 사용자가 알아서 채워 넣어야 합니다. 



3.사용 방법


▲ 문제집


▲ 초급 : 보고 끼우기


설명서 겸 문제집 1부가 들어가 있습니다. 제조사는 Ningbo Yinzhou Beyond 으로 개인적으로 생소한 회사로 중국 기업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사용 방법은 한글로 표기되어 있지 않았지만 어떻게 가지고 노는지 목적이 분명한 게임이라 어려움은 없었습니다. 

 


그리고 앞서 확인해 본 퍼즐 방식 40가지 씩 총 120개의 문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문제는 어떻게 내고 있는지 잠시 사진을 통해 살펴 볼까요.


▲ 3D 퍼즐 '쉬운 난이도'


▲ 3D 퍼즐 '중급 난이도'


사용 방법에 대해 간단히 말씀드려 보자면, 그림의 모양대로 끼워 맞추다가 점차 난이도가 높아지면 힌트를 더 이상 알려주지 않습니다. 어려운 문제는 구슬이 위치할 부분이 컬러가 아닌 하얀색으로 그려져 있고 점차 점차 흰 부분이 많아져 완성이 어려워 집니다. 즉 남은 구슬은 사용자가 알아서 채워야 하는 부분으로 IQ 훈련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구간이죠.


단순한 모양 맞추기는 5세부터 7세까지는 무난할 것으로 보이나 3D 퍼즐이나 나머지 공간 매꾸기는 본 제품이 권장 하는 연령대처럼 초등학생 이상 이어야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성인인 저도 어떤 건 너무 어려워서 포기하게 되더군요^^


아무쪼록 본 상품에 대해 궁금증이 해결 되셨길 바라며 본 제품의 사용 후기는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장난감 후기 더 보기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