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와 리뷰/생활정보 꿀팁

티맵 태블릿에 설치하기 (갤럭시 탭 등 T-MAP 미지원 단말기)


스마트폰이 아닌 삼성 탭이나 그외 태블릿 PC에서도 구글 플레이를 통하면 다양한 회사의 네이게이션 앱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유일하게 티맵은 지원해 주고 있지 않아 다운로드 받을 수가 없죠. 처음엔 구글플레이에서 제가 못찾는 줄 알았습니다.

 

하지만 티맵 홈페이지를 통하면 안드로이드 앱 전용 APK 파일을 통신사에 맞게 직접 내려 받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능적으로 조금 제한이 되어 있어 아쉽지만 티맵 사용을 고집하는 분들에게 그나마 위안이 되어줍니다.

테블릿 등 티맵 미지원 단말기에 TMAP 설치 하는 방법

여기서 중요한건 설치 과정 중 인증을 위한 유심칩이 필요하지만 유심칩 없이도 사용할 수 있는 팁이 있으니 아래 내용을 도움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 준비물은 본인이 사용중인 스마트폰과 티맵을 설치할 태블릿 등 입니다. 준비 되셨다면 본 내용을 확인하세요.

 

 

1.티맵 사이트 이동

 

▲ 포털에서 티맵 검색

다음 혹은 네이버 등의 포털에서 TMAP을 검색 합니다. 그럼 가장 상단에 티맵 사이트로 접속할 수 있는 주소가 검색되며 이를 클릭합니다.

 

▲ 상단 메뉴 TMAP 선택

사이트에 접속 됐다면 상단 메뉴에서 TMAP을 선택합니다.

 

▲ 다운로드 선택

그럼 네 가지 메뉴가 나타나며 이중에 다운로드를 선택.

 

2.태블릿에 설치 방법

 

▲ 사용중인 통신사 선택

사용중인 핸드폰 통신사의 다운로드 링크를 선택합니다.

 

ⓐ이후 티맵 가입 및 핸드폰 인증이 완료되면 문자 메시지가 전송 됩니다.
ⓑ여기서 보내온 문자 링크를 티맵을 설치하고 싶은 테블릿으로 이동 시켜 터치 합니다.
ⓒ문자 속 링크 이동은 방법은 이메일이나 카카오톡 등의 메신저를 이용 하시면 되겠죠.

 

물론 여기서 만약 테블릿에 유심칩(전화 사용)을 이용중이라면 직접 태블릿을 통해 문자를 받아 작업하면 되므로 위의 과정 없이 바로 인증 받아 설치하면 되겠습니다.

 

▲ 다운로드 모습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열기를 터치해 줍니다. 만약 설치가 되지 않는다면 아시다시피 테블릿 설정에서 '출처를 알 수 없는 앱 ' 다운로드 허용' 으로 해주시면 됩니다.

 

▲ 다운로드 완료

이로서 수동설치가 완료 됐습니다. 정리하자면 최종 인증까지 마무리된 인증 파일을 현재 사용중인 스마트폰으로 해결하고 설치만 태블릿에서 하는 것입니다. 일종의 꼼수가 되겠죠. 

 

유심칩 없이 사용하는 티맵 미지원 단말기의 태블릿 이거나 혹은 와이파이만 지원하는 모델인 경우 유용하다 할 수 있겠습니다.